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밤길 고급차 여성운전자 납치 위험[임정환]

밤길 고급차 여성운전자 납치 위험[임정환]
입력 1991-12-26 | 수정 1991-12-26
재생목록
    [밤길 고급차 여성운전자 납치 위험]

    ● 앵커: 고급 승용차를 물고 가는 30대여성을 아파트까지 쫓아가서 주차장에서 납치한 4인조 강도가 어젯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최근 심야에 여성운전자를 상대로 한 범죄가 늘고 있습니다.

    임경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서울 공단동48살 이절자여인과 이 여인의 아들 29살 김영기 씨 등 4명은 지난 22일 자정쯤 그랜저 승용차를 몰고 귀가하던 34살 김 모 여인을 납치해 3,000만원을 빼앗았다가 어젯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범인들은 김 여인이 강남구 논현동에서 혼자 고급승용차를 몰고 가던 성동구 옥수동 김 여인의 아파트까지 쫓아가 주차장에서 김 여인의 흉기로 위협해 눈을 가린 채 자신들의 집에 납치 감금했습니다.

    이들은 나체 사진을 찍어 공개하겠다고 김 여인을 협박해 김 여인 삼촌으로부터 3,000만원을 입금시키게 한 뒤 이를 인출하고 납치 30시간 만에 역시 눈을 가린 채 김 여인을 풀어줬습니다.

    경찰은 풀려난 김 여인으로부터 들은 납치감금 당시 상황과 은행 CCTV에 나타난 범인들의 얼굴을 종합해 어젯밤 범인 4명을 검거했습니다.

    가족이나 밤길이 두려운 여성 운전자들은 이 같은 사건까지 터지자 밤길 운전을 자제하고 있습니다.

    ● 앵커: 밤에도 운전하고 다니십니까?

    ● 한상해(강남구 압구정동): 잘 안 나가지요.

    급한 경우 이렇게 나갈 경우에도 주로 아빠를 같이 동행하거나 아니면 친구들 같이 동행해서 이렇게 나가게 되지요.

    ● 기자: 지난달 초에는 교수 부인인 44살 오 모 씨가 강남구 삼성동 현대백화점 지하주차장에서 30대 범인으로부터 납치돼 몸값으로 1억5천만 원을 요구받는가 하면 지난 16일 새벽에도 20대 여성 회사원이 택시운전자에게 금품을 털리고 성폭행 당하는 등 밤길의 부녀자를 상대로 한 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아파트단지와 백화점 지하주차장등에 대해서 경찰의 순찰을 강화하고 있지만 이동하는 차량에 대한 범죄는 아직까지 뚜렷한 대책이 없는 실정입니다.

    (임정환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