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배주환 기자

성접대, 흔들리는 경찰 수사‥검-경 갈등 번지나?

성접대, 흔들리는 경찰 수사‥검-경 갈등 번지나?
입력 2013-03-29 20:24 | 수정 2013-03-29 21:46
재생목록
    ◀ANC▶

    성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차관에 대해 경찰이 출국금지를 요청했지만 검찰이 기각했습니다.

    성접대 수사가 검찰과 경찰간 갈등으로 번지는게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배주환 기자의 보도입니다.

    ◀VCR▶

    김학의 전 법무차관, 그리고 전직 고위 사정당국 간부, 병원장 등 성접대 의혹에 연루된 유력인사들의 출국금지 요청을 검찰이 모두 기각했습니다.

    경찰이 요청한 10여명 가운데, 출국금지가 이뤄진 건 건설업자 윤모씨의 불법행위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는 5~6명입니다.

    지금까지 확보한 성접대 의혹 증거가 턱없이 부족하다는게 검찰의 판단입니다.

    이에따라 경찰은 증거를 보충해 다시 출국금지를 요청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성접대 의혹 수사가 난관에 부딪친만큼 경찰은 당장 건설업자 윤모씨의 불법행위를 밝히는데 주력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동대문의 한 상가를 분양했던 윤씨 회사의 장부 내역입니다.

    구청 관계자들을 접대하기 위해 한번에 백만원에서 5백만원씩을 여러차례 지출했다고 기록돼 있습니다.

    ◀INT▶ 상가 입주자
    "개발비는 건물 공사가 끝나고 난 다음에 상가 활성화를 하기 위해서 쓰는 돈인데 아주 초창기에 다 썼어요. 그러면 그건 이상한 것이 아니냐고 볼 수 있죠."

    이밖에도 병원 인테리어 공사등 각종 공사 수주 과정

    저축은행에서의 2백억원대 대출.

    20여차례 고소당하고도 그 때마다 무혐의로 빠져나간 배경들에 경찰의 수사력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배주환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