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실종된 여객기 탑승자명단.실종될때까지의 과정 추적[하동근]

실종된 여객기 탑승자명단.실종될때까지의 과정 추적[하동근]
입력 1987-11-29 | 수정 1987-11-29
재생목록
    [실종된 여객기 탑승자 명단.실종 될 때까지의 과정 추적]

    ● 앵커: 예, 이번에는 실종된 대한항공 여객기가 아부다비를 출발해서 실종 될 때까지의 과정을 한번 추적을 해보고 그리고 여러분들께 탑승자의 명단을 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리에 하동근

    ● 기자가 나와 있습니다.

    하동근 기자: 우선 이 명단부터 알려 주실까요.

    ● 기자: 예.

    명단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명단에는 강석재 주이라크 총 영사가 타고 있었던 것으로 우선 알려지고 있습니다.

    현재 MBC뉴스가 아부다비현지와의 전화통화를 확인해서 확인된 탑승객 명단에는 강석재 주 이라크 총영사와 대우계열사 사장인 서만석씨 등이 타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고 있습니다.

    또 한국중공업에 최만구씨, 대우에 한석씨 등이 있는데, 지금부터 자세하게 탑승자 명단을 차례차례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석재씨, 강연식씨, 강흥구씨, 강창원씨, 고석준씨, 고동영씨, 권효칠씨, 권용원씨, 구본석씨, 기성진씨, 김덕봉씨, 김현길씨, 김상윤씨, 김병로 씨, 김영기씨, 김기수씨, 김태진씨, 김창한씨, 김영상씨, 김용진씨, 김종대씨, 김혜승씨, 김달훈씨, 김재훈씨, 김정수씨, 김상만씨, 김학천씨, 김승기씨, 김훈재씨, 김상훈씨, 남달희씨, 노태국씨, 나주현씨, 백정수씨, 박영대씨, 박수용씨, 박선만씨, 박윤철씨, 박정태씨, 박상길씨, 박기형씨, 송갑연씨, 송변민씨 손탁익씨 등이고 이어서 손명준씨, 신건민씨, 소천길씨, 신재민씨, 서원길씨, 이균씨, 이정부씨, 이용철씨, 이영호씨, 이재식씨, 이명춘씨, 이강성씨, 이존삼씨, 이운영씨, 이순호씨, 이정훈씨, 유호신씨, 윤대림씨, 윤재일씨, 오둘일씨, 양정택씨, 안종인씨, 조장업씨, 조춘희씨, 조상천씨, 정길보씨, 정태진씨, 정종태씨, 정희권씨, 정인상씨, 정욱덕씨, 한성윤씨, 하승기씨, 최정식씨입니다.


    다음에 최덕만씨, 최종택씨, 최홍록씨, 최만구씨, 황동철씨, 황명남씨, 한석씨, 이사성씨, 권승직씨, 김동선씨, 김대웅씨, 서만석씨, 더불어 지금까지 확인된 명단은 내국인 93명입니다.

    ● 앵커: 예, 지금 여러분들께서 가장 궁금해 하시는 것이 역시 탑승객이 누구냐 여기에 대해서 관심이 집중하실 것 같아서 전해드렸는데, 아직까지 사고가 어떻게 해서 일어났고 이런 것은 전모가 밝혀질 수 없는 단계이니까

    ● 기자: 예.

    구체적인 지금 비행기 행적조차도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마는 지금까지 확인된 바로는 실종된 여객기는 오늘 오전 9시 아랍 에미리트 연방국의 수도인 아부다비를 출발해서 방콕을 거친 뒤에 오늘 밤 8시 40분에 김포공항에 도착하기로 되어있었습니다.

    기종이 707기인 이 여객기에는 승객 95명과 그리고 기장 45세 김지안씨를 비롯해서 승무원 25명이 타고 있었는데, 비행기 스케줄로는 오늘 오후 2시 40분에 방콕에 도착하기로 했었습니다.

    방콕에 도착해서 약 50분 동안 중간급 유등을 한 뒤에 3시30분 방콕을 출발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비행기는 오후 2시경 미얀마 랭군 상공에 이르렀을 때 곧 방콕에 도착하겠다는 교신을 보내게 돼 있습니다마는 교신을 약 1분가량 계속을 했는데, 그 이후 교신이 끊겼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종여객기는 오늘밤 8시 40분에 김포공항에 도착할 예정인데 교신이 끊긴 뒤에 서울과 방콕에서 계속 연락을 해봤습니다마는 지금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었고, 이에 따라서 대한항공은 현재 김포공항에 대책본부를 마련하고 자세한 경위를 조사를 하고 있으며, 내일아침7시 방콕으로 출발하는 여객기 편으로 조사단을 급파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조금 전에도 말씀드렸지마는 탑승자 명단을 다시 한 번 정리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입수된 승객의 명단은 강석재씨는 주 이라크 영사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강연식씨, 강흥구씨, 강창원씨, 고석준씨, 고동영씨, 권효칠씨, 권용원씨, 구본석씨, 기성진씨, 김덕봉씨, 김현길씨, 김상윤씨, 김병로씨, 김영기씨, 김기수씨, 김태진씨, 김창한씨, 김영상씨, 김용진씨, 김종대씨, 김혜승씨, 김달훈씨, 김재훈씨, 김정수씨, 김상만씨, 김학천씨, 김승기씨, 김훈재씨, 김상훈씨, 남달희씨, 노태국씨, 나주현씨, 백정수씨, 박영대씨, 박수용씨, 박선만씨, 박윤철씨, 박정태씨, 박상길씨, 박기형씨, 송갑연씨, 송변민씨 손탁익씨 등이고 손명준씨, 신건민씨, 소천길씨, 신재민씨, 서원길씨, 이균씨, 이정부씨, 이용철씨, 이영호씨, 이재식씨, 이명춘씨, 이강성씨, 이존삼씨, 이운영씨, 이순호씨, 이정훈씨, 유호신씨, 윤대림씨, 윤재일씨, 오둘일씨, 양정택씨, 안종인씨, 조장업씨, 조춘희씨, 조상천씨, 정길보씨, 정태진씨, 정종태씨, 정희권씨, 정인상씨, 정욱덕씨, 한성윤씨, 하승기씨, 최정식씨입니다.

    다음에 최덕만씨, 최종택씨, 최홍록씨, 최만구씨, 황동철씨, 황명삼씨, 한석씨, 이사성씨, 그리고 권승직씨, 김동선씨, 김대웅씨, 서만석씨, 등으로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내국인 93명에 외국인 22이 되고 있습니다마는 외국인 명단은 아직 확인이 되질 않고 있습니다.

    ● 앵커: 예,

    ● 기자: 그리고 승무원들은 20명이 되고 있는데, 기장 45세 김지안씨가 비행기를 운전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이렇게 밝혀지고 있습니다.

    ● 앵커: 예, 알겠습니다.

    (하동근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