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메뉴로 이동
Home > 다시보기 > 뉴스데스크

[전두환대통령 특별담화]대통령 선거인단, 선거 연내 실시 [윤종부]

앵커: 이득렬 기사입력 1987-04-13 최종수정 1987-04-13
전두환 특별담화 개헌 대통령선거
- 국가대사 위해 소모적 개헌 논의 지양 선언
- 평화적 정부 이양과 서울올림픽 양 대사의 완수 후 충분한 시간을
두고 개헌 논의
- 대통령 선거인단, 대통령 선거는 연내에 실시되도록 노력
[전두환 대통령 특별담화][대통령 선거인단, 선거 연내 실시]

● 앵커: 네, 전두환 대통령은 현행 헌법으로 내년 2월에 평화적 정부 이양을 실현하기로 함에 따라서 올해 안에 대통령 선거인단과 대통령 선거가 차질없이 실시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윤종부 기자입니다.

● 기자: 전두환 대통령은 현행 헌법으로 평화적 정부이양을 실현하고 국력 소모적인 개헌 논의를 지양할 것을 선언했습니다.

전두환 대통령은 오늘 오전 발표한 특별담화를 통해 임기 중 개헌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고 현행 헌법에 따라 내년 2월 25일의 임기만료와 더불어 후임자에게 정부를 이양할 것을 천명한다고 말했습니다.

전두환 대통령은 또 평화적 정부 이양과 서울올림픽이라는 국가 대사를 위해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력을 낭비하는 소모적인 개헌 논의를 지양할 것을 선언한다고 말했습니다.

전두환 대통령은 2가지 국가적 대사를 완성한 후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개헌 문제를 다시 생각한다면 나라의 백년대계를 위한 좋은 방안이 발견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전두환 대통령은 오늘 밝힌 결단에 따라 대통령 선거인단 선거와 대통령 선거는 금년 내에 공정한 선거관리를 통해서 자유 경선의 분위기가 보장되는 가운데 차질없이 실시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전두환 대통령은 또 민정당의 후임 대통령 후보는 조속한 시일 안에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인물 가운데서 당헌 절차와 민주 방식에 따라 전당대회에서 선출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BC뉴스 윤종부입니다.

(윤종부 기자)

인기 동영상

공감지수가 높은 기사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