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메뉴로 이동
Home > 다시보기 > 뉴스데스크

국민당 정주영 후보, 만장일치로 대통령 후보에 선출[조동엽]

앵커: 엄기영,백지연 기사입력 1992-05-15 최종수정 1992-05-15
정주영 후보 국민당 정주영 대통령 후보
- 정주영(국민당 대통령 후보) 인터뷰
[국민당 정주영 후보, 만장일치로 대통령 후보에 선출]

● 앵커: 국민당은 오늘 오전 서울 삼성동 한국종합전시장에서 임시 전당대회 열어서 예정대로 정주영대표를 14대 대통령후보로 선출했습니다.

정주영후보는 올 연말 대통령선거에서 과반수 득표로 집권할 자신이 있다고 의욕을 보였습니다.

정치부 조동엽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국민당은 대의원 1,700여명 등 당내외 인사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오늘 전당대회에서 기립 방식을 통한 표결에 들어가 단독 입후보간 정주영대표를 사실상 만장일치로 대통령후보에 선출했습니다.

정주영대표는 오늘 후보수락 연설을 통해서 대통령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함으로써 분단을 극복하고 선진 경제를 창출하겠다고 다짐하고 남북 경제인의 신뢰구축을 통해 평화통일의 길을 개척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정주영대표: 집권 5년 후에는 우리나라를 1인당 국민소득 2만 불 국가로 기필코 도약시킬 것입니다.

● 기자: 국민당은 오늘 전당대회에서 선진 정치의 기틀 마련과 통일정책 정당으로서의 가능성 제시, 활기찬 국민경제 회복 등 5계 항에 걸친 결의문을 채택했습니다.

정주영대표는 전당대회가 끝난 뒤 국립묘지를 참배하고 이어서 김수환 추기경을 방문해 정국현안에 대해 환담하는 것으로 후보로서의 첫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MBC뉴스 조동엽입니다.

(조동엽 기자)

인기 동영상

공감지수가 높은 기사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