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Home > 20년뉴스 > 20년전 오늘뉴스

청와대 정책수석 내정자 전병민씨 사퇴[김석진]

play

- 홍인길(총무수석 내정자) 발언

[ 청와대 정책수석 내정자 전병민 씨 사퇴 ]

● 앵커: 불투명한 경력과 행적으로 관심의 표적이 되어 왔던 전병민 청와대 정책 수석 내정자가 오늘 오후 김영삼 차기 대통령에게 전격적으로 사퇴서를 제출하고 자진 사퇴했습니다.

정치부 김석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 기자: 전병민 청와대 정책수석 내정자는 오늘 자신의 장인이 고하 송진우 선생의 암살범 한현호 씨란 사실이 보도되자 박관용 비서실장을 통해 김영삼 차기 대통령에게 사퇴서를 제출했습니다.

홍인길 총무 수석 내정자는 오늘 오후 발표를 통해 전병민 정책 수석 내정자가 자신의 신상 문제로 김 차기 대통령에게 대단히 죄송하게 됐다는 말을 전달하고 자진 사퇴했음을 전했습니다.

● 홍인길(총무수석 내정자): 자신의 문제로 인해서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차기 대통령에게 부담을 드리지 않기 위해 내정된 정책수석 직을 사퇴...

● 기자: 박관용 비서실장은 전병민 수석으로부터 사퇴의사를 직접 확인하고 김 차기 대통령에게 보고 하지 않은 채 사퇴 사실을 발표하도록 지시함으로써 자진 사퇴를 기정사실화 했습니다.

전병민 수석은 사퇴를 결심하기 전에 기자들과 만나 자신의 장인이 고하 송진우 선생의 암살자라는 보도는 사실이라고 시인하면서도 공직 수행에는 지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 전병민(정책 수석 내정자): 연자제 폐지가 된 게 몇 년 도입니까?

40년이 넘었지 않습니까?

난 그렇게 생각합니다.

● 기자: 그러니까 별 문제가 없으시다 이렇게?

● 전병민(정책 수석 내정자): 그렇습니다.

● 기자: 전병민 씨의 장인 한현호 씨는 그동안 여러 차례 이름을 바꾸며 현재 일본에서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C뉴스 김석진입니다.

(김석진 기자)

19930220

  • 인쇄하기
  • 홈으로
  • 맨위로
  • 목록으로
뉴스의 변화를 선도하는 MBC(news.mbc.co.kr) 저작권자 MBC.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