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메뉴로 이동
Home > 다시보기 > 뉴스데스크

북한 중앙방송과 평양방송, 김일성주석의 사망보도

앵커: 엄기영,백지연 기사입력 1994-07-09 최종수정 1994-07-09
김일성 사망 김일성 중앙방송 평양방송
[북한 중앙방송과 평양방송, 김일성주석의 사망보도]

● 앵커: 먼저 북한 중앙방송과 평양방송이 오늘 낮 12시에 발표한 김일성 주석의 사망 보도,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 북한 중앙방송 앵커: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에게 고함.

조선 노동당 중앙위원회 총 비서이시며 조선 민주주의 인민공화국 주석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께서, 1994년 7월 8일 2시에 급병으로 서거하셨다는 것을 가장 비통한 심정으로 온나라 전체인민들에게 알린다.

우리의 경애하는 어버이 수령님께서 너무도 애석하게 우리 곁을 떠나시었다.

오늘 우리 혁명의 진두에는 주체혁명위업의 위대한 계승자이시며 우리당과 인민의 탁월한 영도자이시며 우리 혁명군의 최고 사령관이신 김정일 동지께서 서 계신다.

우리당의 세련된 영도는 김일성 동지께서 개척하시고 이끌어 오신 주체의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 완성해 나갈 수 있는 확고한 담보로 된다.

우리 당은 주체사상의 혁명적 기치를 높이 들고 경애하는 김일성 동지께서 이룩하신 주체의 혁명 전통과 불멸의 혁명업적을 견결히 옹호, 고수하며 김일성 동지의 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여 나갈 것이다.

우리는 경애하는 수령 김일성 동지께서 세워주신 인민대중 중심의 우리식 사회주의를 튼튼히 지키고 더욱 빛내어 나아가며 사회주의 위업을 승리적으로 완성해야 한다.

우리는 경애하는 수령 김일성 동지께서 제시하신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3대 원칙과 조국통일을 위한 민족대단결 10대 강령을 높이 받들고 온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의 자주적 평화통일을 기어이 실현하여야 한다.

--------------------------------------------------------------------

인기 동영상

공감지수가 높은 기사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