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메뉴로 이동
Home > 다시보기 > 뉴스데스크

북한 언론 김대통령 평양 방문 대대적 보도[연보흠]

앵커: 이인용,김은혜,최율미 기사입력 2000-06-14 최종수정 2000-06-14
북한 언론 예우 김 대통령 보도
- 북한 언론들도 남북 정상회담 소식 대대적으로 보도해
[평양방문 집중보도]

● 앵커: 화기애애한 만찬장 분위기, 보셨습니다.

북한의 언론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김대중 대통령의 평양 방문 소식을 대대적으로 또 반복해서 보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위원장에게만 쓰는 존칭어를 김대중 대통령에게 사용해서 예우에 적지 않게 신경 쓰는 모습입니다.

연보흠 기자입니다.

● 조선 중앙TV 8시 뉴스: 역사적인 북남 최고위급 회담이 14일 만수대 의사당에서 진행됐습니다.

● 기자: 북한 방송은 조금 전 8시 뉴스를 통해 오늘 오전에 있었던 김대중 대통령과 김영남 최고 인민위원회 상임위원장 간의 면담 소식을 긴급 보도했습니다.

특히 남북통일에 관한 김대중 대통령의 언급이 자세히 소개됐습니다.

● 앵커: 앞서 잠깐 들으셨던 연보흠 기자 보도 계속 들으시겠습니다.

북한 언론 내용입니다.

● 인터뷰: 역사적인 북남 최고위급 회담이 14일 만수대 의사당에서 진행됐습니다.

● 기자: 북한 방송은 조금 전 8시 뉴스를 통해 오늘 오전에 있었던 김대중 대통령과 김영남 최고인민위원회 상임위원장 간의 면담 소식을 긴급 보도했습니다.

특히 남북통일에 관한 김대중 대통령의 언급이 자세히 소개됐습니다.

● 조선 중앙TV 8시 뉴스: 김대중 대통령이 발언했습니다.

남북이 힘을 합치면 세계 인류 국가로 되고 힘을 합치지 않으면 다른 민족에게 뒤떨어질 것이라고 하면서…

● 기자: 이에 앞서 저녁 5시와 7시 특별 뉴스에서는 남북 정상의 역사적 만남 장면을 반복해서 내보냈습니다.

만수대 예술극장 관람 등 김대중 대통령 부부의 일정도 비교적 상세하게 소개됐습니다.

● 조선 중앙TV 뉴스: 공연이 끝난 다음 김영남 위원장과 함께 김대중 대통령과 부인은 무대에 올라가 공연 성과를 축하하여 출연자들에게 꽃바구니를 전하고 그들과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 기자: "남측 대표단 평양 도착" 오늘자 북한 주요 신문의 머릿기사 제목도 한결 같았습니다.

● 조선 중앙TV: 노동신문은 1면에 김정일 동지께서 김대중 대통령을 비행장에서 따뜻이 영접하신 소식을 사진과 함께 편집했습니다.

이 소식은 오늘 호 주요 신문에 일제히 실렸습니다.

● 기자: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8면 가운데 무려 6면에서 관련소식을 집중적으로 다뤘습니다.

하지만, 오늘 오후에 있었던 남북 정상회담 소식은 아직까지 언급되지 않고 있습니다.

MBC뉴스 연보흠입니다.

(ybh@mbc.co.kr)

(연보흠 기자)

인기 동영상

공감지수가 높은 기사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