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뉴미디어뉴스국

최태원 SK회장, 노소영 관장 상대 이혼 조정 신청

최태원 SK회장, 노소영 관장 상대 이혼 조정 신청
입력 2017-07-24 15:36 | 수정 2017-07-24 17:57
최태원 SK회장 노소영 관장 상대 이혼 조정 신청
재생목록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아내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을 상대로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을 신청했습니다.

    법조계에 따르면 최 회장은 지난 19일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 소장을 접수했고 이 사건은 가사12단독 이은정 판사에 배정됐습니다.

    최 회장은 조정 대상에 재산분할은 포함하지 않았는데 향후 노 관장이 이혼에 동의하고 재산분할을 청구하면 조정 대상에 포함됩니다.

    최 회장은 2015년 한 일간지에 편지를 보내 노 관장과 이혼 의사를 밝히며 혼외 자녀의 존재를 공개했습니다. 최 회장은 이 편지에서 "저와 노 관장은 10년이 넘게 깊은 골을 사이에 두고 지내왔다"며 "이혼에 대한 구체적 논의를 이어가던 중 우연히 마음의 위로가 되는 한 사람을 만났고 수년 전 저와 그 사람과의 사이에 아이가 태어났다"고 고백했습니다.

    최 회장과 노 관장은 편지가 공개되기 전부터 수년간 별거한 상태로 지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최 회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는데 이날 검찰은 최 회장의 부인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최 회장의 사면 결정 전에 박 전 대통령에게 최 회장을 비판하는 내용의 서신을 보낸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노 관장은 공공연하게 이혼 의사가 없다는 뜻을 밝혀 두 사람의 이혼 조정 절차는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이혼 조정은 정식 재판 없이 부부가 협의에 따라 이혼을 결정하는 절차로 조정이 결렬되면 소송으로 진행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