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스포츠
기자이미지 뉴미디어뉴스국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하는 충북 전국체전 7일간 열전 시작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하는 충북 전국체전 7일간 열전 시작
입력 2017-10-20 20:13 | 수정 2017-10-20 20:13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하는 충북 전국체전 7일간 열전 시작
재생목록
    문재인 대통령 "전국체전이 평창 마중물 되길"…반기문 IOC 윤리위원장도 참석
    김국영·박태환·진종오 등 특급스타 총출동…경기도 16년 연속 종합우승 도전


    제98회 전국체육대회가 생명과 태양의 땅 충청북도에서 20일 오후 성대한 막을 올렸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이시종 충북지사 등 내빈 280명이 단상을 가득 채운 가운데 7일간 대회를 밝힐 성화가 충북 충주종합운동장 성화대에서 피어올랐다.

    '생명중심 충북에서 세계중심 한국으로'라는 구호를 내건 올해 전국체전은 충주와 청주 등 충북 일원에서 26일까지 열전에 들어간다.

    20일 개회식과 26일 폐회식은 새로 지어진 충주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올해 전국체전의 콘셉트는 4개월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하는 전국체전이다.

    도종환 장관의 개회 선언, 이시종 지사의 환영사에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기념사에서 "오늘부터 일주일간 국토의 중심부 충북에서 전국으로 퍼져 나갈 환호와 열정, 선수들이 흘린 땀이 평창동계올림픽과 장애인올림픽 성공의 마중물이 되리라 믿는다"고 기대했다. 개회식의 하이라이트인 성화 점화도 충북 전국체전과 평창동계올림픽의 동반 성공을 기원하는 뜻을 담아 마련됐다.

    이시종 지사와 최문순 강원지사는 평창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 인형 복장으로 운동장 중앙 무대에 올랐다.

    이어 내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다관왕에 도전하는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20·한국체대), 충북 청주 출신으로 2004 아테네올림픽 복싱에서 동메달을 따낸 조석환 씨(39·충북체육회) 두 체육인과 함께 4명이 성화를 맞잡고 성화대로 이어진 도화선에 불을 최종으로 붙였다.

    성화대에서 불이 타오르자 화려한 불꽃과 폭죽이 하늘을 수놓으며 열전의 시작을 전국에 알렸다.

    전국 17개 시도에서 온 선수 1만 8천784명, 지도자 6천346명 등 총 2만 5천여 명의 선수단은 46개 종목(정식 45·시범 1)에 참가해 소속팀과 고장의 명예를 걸고 열띤 경쟁을 펼친다.

    아울러 미국, 일본, 독일 등 18개 나라에서 온 1천123명의 해외동포 선수들도 함께 기량을 겨룬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