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스포츠
기자이미지 뉴미디어뉴스국

남북대결 '머쓱한 승리' 태극전사들 "한일전서 유종의 미를"

남북대결 '머쓱한 승리' 태극전사들 "한일전서 유종의 미를"
입력 2017-12-12 20:29 | 수정 2017-12-12 20:30
남북대결 머쓱한 승리 태극전사들 "한일전서 유종의 미를"
재생목록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에서 펼쳐진 남북대결에서 북한의 자책골로 쑥스러운 승리를 거둔 축구 대표팀 선수들은 일본과의 마지막 경기에서는 확실한 승리를 다짐했다.

    이번 대회 대표팀의 공격진에서 맹활약하는 이재성(전북)은 12일 일본 도쿄의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린 북한과의 2차전을 마치고 "북한의 역습이 좋다 보니 거기에 대비해 스리백으로 나섰는데, 실점을 안 했으니 좋았다고 생각한다"고 경기를 돌아봤다.

    이날 한국은 '한 수 아래'로 여겨지는 북한을 상대로 밀집 수비를 뚫어내지 못한 채 자책골 덕택에 가까스로 이겼다.

    이재성은 이날 대표팀 공격력이 무뎠던 것 아니냐는 지적에 "보시는 분들이 그렇게 평가하시는 건데, 저희가 준비한 건 계속해내려고 노력 중"이라면서 "이런 경기를 통해 배우고 보완하는 게 선수의 길"이라고 말했다.

    그는 "북한이 조직적으로 좋고, 정신적으로도 무장돼 상대하기 어려웠다"면서 "같은 민족이긴 하지만 어느 팀을 만나든 똑같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재성은 "시작 전부터 일본과 사실상 결승전을 할 거로 생각했다"면서 "보완할 점은 보완해 승리하고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이날 왼쪽 측면에 전진 배치돼 북한 리영철의 자책골을 끌어내는 크로스를 기록한 김민우(수원)는 "득점 기회가 많았음에도 골을 못 넣은 건 숙제"라면서도 "승리한 데 의미를 두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북한을 분석하고 스리백으로 나섰는데, 훈련을 많이 하지 못해 어려웠지만, 감독님이 원하는 축구를 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 역시 "일본과의 경기는 무조건 이기도록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