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문화연예
기자이미지 뉴미디어국 뉴스편집부

MBC [비블리오 배틀] 대한민국 대표 '리더(Reader)'들의 신개념 서평 배틀 '비블리오 배틀'…MC 김용만, 다시 한번 독서 붐 일으킨다!

MBC [비블리오 배틀] 대한민국 대표 '리더(Reader)'들의 신개념 서평 배틀 '비블리오 배틀'…MC 김용만, 다시 한번 독서 붐 일으킨다!
입력 2018-07-25 11:15 | 수정 2018-07-25 11:15
MBC 비블리오 배틀 대한민국 대표 리더(Reader)들의 신개념 서평 배틀 비블리오 배틀MC 김용만 다시 한번 독서 붐 일으킨다
재생목록
    ‘2018 책의 해’를 맞아 MBC가 야심 차게 준비한 신개념 서평 프로그램 ‘비블리오 배틀’이 오는 8월 6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될 예정이다.

    ‘비블리오 배틀’은 각계각층 대한민국 대표 ‘리더(Reader)’가 자신이 소개하고 싶은 책과 책에 얽힌 사연 등을 제한시간 5분 안에 발표, 100인의 판정단 투표로 ‘오늘의 책’을 선정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서평 배틀이다.

    특히, 책을 소개하는 ‘리더(Reader)’가 정해진 대본 없이 그들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로 5분 만에 판정단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비블리오 배틀’의 MC는 MBC ‘느낌표! ?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 이후로 오랜만에 독서 관련 프로그램으로 돌아온 방송인 김용만이 맡는다.

    대한민국에 강력한 독서 붐을 일으켰던 김용만은 ‘리더(Reader)’들의 이야기에 재치를 더 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로 모인 판정단과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원조 독서 장려 전문 MC로서의 면모를 한껏 발휘할 예정이다.

    MC 김용만은 “’비블리오 배틀’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정말 오랜만에 책 관련 프로를 맡게 되었다.”라며 “‘책책책’ 이후에도 책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원했는데 그동안 이런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기지 않았다. 책에는 진리도 있고 또 다른 세계가 있어 많이 만날수록 좋은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는 8월 6일(월) 방송되는 ‘비블리오 배틀’에서는 5명의 ‘리더(Reader)’가 자신만의 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67세 초보 노인 코미디언 겸 영화배우 임하룡과 책 부자 영화평론가 이동진, 프로 헌책방러 탤런트 최민용, 책 좀 읽는 모델 송해나, 문재인 대통령에게 손 편지를 써 화제가 된 10세 동화작가 전이수가 자신의 현재 고민을 돌아볼 수 있는 인생의 가이드부터 어른을 위한 그림책, 과거 충격적인 사건에 얽힌 이야기까지 흥미로운 책들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책을 통해 사람을 만나고 함께 읽기의 즐거움을 키우는 신개념 서평 배틀 MBC ‘비블리오 배틀’은 오는 8월 6일(월)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