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문화연예
기자이미지 뉴미디어국 뉴스편집부

빌보드 1위 한 번 더?…방탄소년단, 신보 베일 벗는다

빌보드 1위 한 번 더?…방탄소년단, 신보 베일 벗는다
입력 2018-08-24 11:13 | 수정 2018-08-24 11:13
빌보드 1위 한 번 더방탄소년단 신보 베일 벗는다
재생목록
    세계 정상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가 24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다.

    총 25곡이 2장 CD에 수록된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는 지난 2년 반 동안 이어진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수많은 모습의 자아 속에서 나를 찾는 유일한 해답은 결국 '나' 자신에게 있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 앨범은 국내 선주문량이 151만장을 돌파해 앞선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와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에 이어 3연속 밀리언셀러 기록을 예약한 상태이다. 특히 이번에는 2000년대 들어 꿈의 수치가 된 200만장 돌파 기록을 세울지 관심이 집중된다.

    해외에서 세울 기록도 관전 포인트다. 지난 5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한 만큼 한해에 두 번 이 차트 정상에 우뚝 서는 대기록을 달성할 가능성도 있다.

    특히 이들이 앨범 공개 다음 날인 25~26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을 시작으로 16개 도시에서 33회 공연을 열어 총 79만명의 팬들을 만난다는 점에서 앨범의 해외 인기가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는 리패키지 앨범임에도 타이틀곡 '아이돌'(IDOL)과 '트리비아 기: 저스트 댄스'(Trivia 起 : Just Dance), '트리비아 승: 러브'(Trivia 承 : Love), '트리비아 전: 시소'(Trivia 轉 : Seesaw), '아임 파인'(I'm Fine)의 신곡 7곡이 포함됐다는 점에서 정규 앨범에 버금가는 규모다.

    한국적인 색채가 담긴 티저 영상만으로도 화제가 된 '아이돌'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곡. 아프리칸 비트 위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지고, EDM 사운드가 트랩 비트의 랩을 받쳐준다.

    '아임 파인'은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 앨범 수록곡 '세이브 미'(Save ME) 가사를 차용해 의미를 뒤집는 독특한 작업으로 방탄소년단의 서사를 따르는 팬들에게 감동을 줄 노래이다.

    이 밖에도 '트리비아 기: 저스트 댄스'는 사랑이 시작된 풋풋한 감정을 춤에 빗댄 제이홉의 솔로곡이며, '트리비아 승: 러브'는 사랑이라는 직설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RM의 솔로곡, '트리비아 전: 시소'는 랩뿐 아니라 보컬의 매력까지 느낄 수 있는 슈가의 솔로곡이다.

    소속사는 "트랙리스트 A에 수록된 16곡은 음악, 스토리, 가사 등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만남과 사랑으로부터 자아를 찾아가는 감정의 흐름을 따라가 높은 완성도가 있다"고 소개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