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준석

조국 수석 "내가 민간인 사찰했다면 즉시 파면돼야"

조국 수석 "내가 민간인 사찰했다면 즉시 파면돼야"
입력 2018-12-31 18:00 | 수정 2018-12-31 18:47
조국 수석 "내가 민간인 사찰했다면 즉시 파면돼야"
재생목록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자신이 정말 민간인 사찰을 했다면 즉시 파면돼야 한다"며 청와대 민간인 사찰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조 수석은 오늘 국회 운영위 전체회의에 출석해 "문재인 대통령께서 취임 후 처음으로 하신 일이 국정원의 수백, 수천 명 요원을 철수시킨 것"이라면서 "10여명의 행정 요원으로 민간인을 사찰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번 의혹과 관련해 "핵심은 전 청와대 특감반원인 김태우 수사관이 징계처분이 확실시되자 정당한 업무처리를 왜곡해 정치적 쟁점으로 만들고 자신의 비위행위를 숨기고자 희대의 농간을 부리는 데 있다"면서 "김태우 수사관의 비위행위 그 이상 이하도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조 수석은 "비위 혐의자의 일방적인 허위 주장이 마치 사실인 것처럼 일부 언론에 보도되고 뒤이어 정치 쟁점화했다"며 "현재 진행되는 검찰 수사를 통해 비위의 실체가 더 명확해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단언컨대 문재인 정부의 민정수석실은 이전 정부와 다르게 민간인을 사찰하거나 블랙리스트를 만들지 않았다"며 "애초부터 정치적 반대자에 대한 사찰은 엄격히 금지해왔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