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스포츠
기자이미지 뉴미디어국 뉴스편집부

챔프전 미디어데이에도 등장한 웃지 못할 프로농구 '2m 논란'

챔프전 미디어데이에도 등장한 웃지 못할 프로농구 '2m 논란'
입력 2018-04-05 16:12 | 수정 2018-04-05 16:12
챔프전 미디어데이에도 등장한 웃지 못할 프로농구 2 논란
재생목록
    "저녁에 재면 무조건 통과할 것 같아요."

    최근 국내 프로농구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200㎝ 제한 규정이 2017-2018시즌 왕좌를 가리는 챔피언결정전을 앞두고 미디어데이에도 거론됐다.

    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KBL 센터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이상범 원주 DB 감독은 챔프전 상대인 서울 SK의 문경은 감독에게 "외국인 선수 중 애런 헤인즈와 제임스 메이스 중 재계약한다면 누구를 택하겠느냐"고 물었다.

    기존 SK의 에이스인 헤인즈와 그의 부상으로 '대타'로 투입돼 4강 플레이오프에서 공백을 훌륭하게 메운 메이스에 대한 질문이었다.

    이 감독은 문 감독에게 질문하면서 "메이스가 200.6㎝ 정도이지 않으냐"면서 "제가 보기엔 좀 줄이면 충분히 기준에 맞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런 언급이 나온 건 다음 시즌부턴 외국인 장신 선수는 200㎝를 넘으면 안 되고 단신 선수는 186㎝보다 작아야 한다는 KBL 규정 때문이다.

    올 시즌 득점왕에 오른 안양 KGC인삼공사의 데이비드 사이먼은 2.1㎝ 때문에 한국 무대를 떠나게 됐다.

    전주 KCC의 외국인 선수 찰스 로드는 KBL에 등록된 신장이 200.1㎝라 당장 키를 다시 재기로 했고, 농구팀들이 선수 키를 줄이는 방법을 연구하는 '웃픈' 상황이 빚어졌다.

    등록 신장이 200.6㎝인 메이스도 다음 시즌 SK가 재계약을 원한다면 키를 다시 재서 '줄여야' 하는 상황이다.

    문경은 감독은 헤인즈와 메이스를 언급하며 "두 선수 모두 장단점이 뚜렷하다"며 기량을 비교하기 전에 "저녁에 재면 (200㎝ 기준을) 무조건 통과할 것 같다"는 답을 먼저 내놨다.

    신장 규정과는 별개로 문 감독은 "모든 면에서 헤인즈가 나은 것 같지만, 메이스도 적응을 잘 해주고 있어서 고민이 된다"며 "일단 챔피언결정전에 집중하겠다"고 답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