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스포츠
기자이미지 뉴미디어국 뉴스편집부

태극궁사 막내' 이우석·이은경, 월드컵 동반 결승

태극궁사 막내' 이우석·이은경, 월드컵 동반 결승
입력 2018-07-20 21:05 | 수정 2018-07-20 21:05
태극궁사 막내 이우석이은경 월드컵 동반 결승
재생목록
    리커브 남녀 단체·혼성까지 5개 전 종목 결승행

    양궁 대표팀의 동갑내기 막내 이우석(21·국군체육부대)과 이은경(21·순청시청)이 나란히 월드컵 남녀 개인전 결승에 진출했다.

    이우석은 20일(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세계양궁연맹(WA) 현대 양궁 월드컵 4차 대회 남자 리커브 개인전에서 네덜란드의 스테버 베일러르를 세트 승점 6-2로 제압했다.

    베일러르는 32강에서 임동현(청주시청)을 꺾고, 8강에서 세계랭킹 1위 김우진(청주시청)까지 누르며 이번 대회 한국선수 킬러 역할을 했지만 이우석이 형들을 대신해 설욕했다.

    이우석은 터키의 메테 가조즈와 22일 메달색을 가린다.

    여자부 준결승에선 이은경이 정다소미(현대백화점)에 6-2로 승리하고 결승에 올랐다.

    이은경은 독일 리자 운루와 맞붙는 결승에서 월드컵 첫 개인 우승에 도전하고, 정다소미는 대만 단야딩과 동메달 결정전을 치른다.

    한국 대표팀은 리커브 남녀 단체전에서도 모두 결승에 진출했다.

    남자(임동현·김우진·이우석)는 대만, 여자(장혜진·정다소미·강채영)는 영국과 금메달을 놓고 겨룬다.

    이우석과 장혜진(LH)이 호흡을 맞춘 혼성팀도 영국과의 결승만을 남겨둬 우리나라는 리커브 5개 전 종목에서 결승에 올랐다. 이우석은 최대 3관왕을 노려볼 수 있게 됐다.

    5개 종목 결승은 모두 22일 오후 열린다.

    리커브 대표팀만 출전한 이번 월드컵 4차 대회는 우리 대표팀 선수들에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종목별 엔트리 선정을 위한 예선의 일부이기도 하다.

    평가전과 월드컵, 아시안게임 예선 성적을 합산해 개인전과 단체전, 혼성전 출전 선수들을 가리는데 남녀 간판인 김우진과 장혜진의 우세 속에 이우석과 이은경이 막판 추격에 나서고 있다.

    이우석과 이은경은 모두 아시안게임 출전 경험이 없다. 둘은 고등학생 시절이던 2014년 난징 유스올림픽대회에 함께 출전해 이우석이 금메달, 이은경이 동메달을 차지하기도 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