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스포츠
기자이미지 뉴미디어국 뉴스편집부

[AG] 외신들, 하나된 코리아에 "상징적·역사적" 의미 부여

[AG] 외신들, 하나된 코리아에 "상징적·역사적" 의미 부여
입력 2018-08-19 00:35 | 수정 2018-08-19 00:35
AG 외신들 하나된 코리아에 "상징적역사적" 의미 부여
재생목록
    남북 선수단의 공동 입장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개회식을 특별하게 만든 순간이었다고 외신들이 입을 모았다.

    남북 선수단은 18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주 경기장에서 열린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개회식에서 '코리아'가 호명되자 손을 마주 잡고 등장했다.

    '아리랑' 음악을 배경으로 함께 입장한 남북 선수단은 단복도 흰색 재킷에 푸른 하의로 맞춰 입어 '한 팀'을 이뤘다.

    우리나라 여자농구 간판 임영희와 북측 축구 대표 주경철은 공동 기수로서 흰 바탕에 푸른 한반도가 그려진 '한반도기'를 함께 들었다.

    남북이 2000년 시드니 올림픽 이후 역대 11번째로 공동 입장한 순간, AP와 AFP 통신 등 주요 외신은 이 소식을 긴급 보도로 타전했다.

    AFP 통신은 "남북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 이어 올해 들어 두 번째로 관계 개선을 예고하는 상징적 제스쳐를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AP 통신은 "적대 관계에 있는 남북 선수들이 함께 입장하자 수천 명의 관중이 크게 환호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어 양측은 엄밀히 보면 여전히 전쟁 중이나 여자농구, 카누, 조정에서 단일팀을 꾸렸다고 설명했다.

    '힌두스탄 타임스', '방콕 포스트' 등 아시아 국가 매체들도 남북 공동 입장을 별도 기사로 다뤘다.

    'NDTV 스포츠'는 "역사적이다. 특별한 순간이다. 코리아가 아시안게임에서 하나가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