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스포츠
기자이미지 뉴미디어국 뉴스편집부

'한국계 공무원 폭행' 러시아 축구선수들, 2개월 구금

'한국계 공무원 폭행' 러시아 축구선수들, 2개월 구금
입력 2018-10-12 11:00 | 수정 2018-10-12 11:00
한국계 공무원 폭행 러시아 축구선수들 2개월 구금
재생목록
    한국계 공무원을 폭행해 물의를 빚은 러시아 유명 축구선수들에 대해 법원이 정식 재판까지 2개월 구금 판결을 내렸다.

    11일(한국시간) AFP 통신과 타스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모스크바 트베르스코이 구역법원은 알렉산드르 코코린(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과 파벨 마마예프(크라스노다르)에게 재판을 기다리며 12월 8일까지 구금을 판결했다.

    러시아 국가대표 출신인 이들은 지난 8일 모스크바의 카페에서 러시아 산업통상부 공무원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폐쇄회로(CC) TV 영상에는 피해자인 한국계 데니스 박이 식사하는 도중 선수들이 다가가 의자로 머리를 가격하는 장면이 찍혔다.

    데니스 박의 변호인은 두 선수가 데니스 박의 인종을 조롱했고, 데니스 박이 이를 비판하자 폭행해 뇌진탕을 입혔다고 주장했다.

    사건 이후 크라스노다르는 마마예프와의 계약을 해지하기로 하고, 코코린의 소속팀 제니트는 그의 행동이 "역겹다"고 비판했다.

    크렘린에도 알려져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대변인 드미트리 페스코프는 사건 영상이 '불쾌했다'고 표현하는 등 파장이 일었다. 법원이 유죄로 판단하면 코코린과 마마예프는 최고 5년의 징역형을 받는다.

    코코린은 법원 심리에서 "팬과 팀에 부끄럽다. 지나친 행동에 사과한다"고 밝혔다.

    마마예프는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싶다. 그런 행동을 해서는 안 됐다"면서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보상하겠다"고 말했다.

    '사과'를 언급한 것과 별개로 코코린은 수갑을 차고도 미소를 띠며 팔을 들어 보이는 모습이 러시아 언론인의 소셜미디어에 사진으로 나오면서 빈축을 사고 있다.

    마마예프의 변호인은 구금 결정이 "근거 없고 불공평하다"면서 항소할 뜻을 밝혔다.

    한편 이들은 같은 날 한 TV 진행자의 운전기사를 폭행하고 차량을 파손해 이에 대한 조사도 시작됐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