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스포츠
기자이미지 뉴미디어국 뉴스편집부

"스스로 자부심을 높이자"…한화, 워크숍으로 시즌 마무리

"스스로 자부심을 높이자"…한화, 워크숍으로 시즌 마무리
입력 2018-11-28 19:19 | 수정 2018-11-28 19:24
"스스로 자부심을 높이자"한화 워크숍으로 시즌 마무리
재생목록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2019시즌 대비 선수단 전체 워크숍'을 끝으로 2018시즌 일정을 마무리했다.

    한화는 27∼28일 경상남도 거제시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에서 열린 워크숍을 열었다.

    한용덕 감독 등 코치진 28명, 주장 이성열 등 선수 77명이 워크숍에 참가했다.

    양내윤 소통전문가가 '유쾌한 감정소통의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연했고, 현정화 전 국가대표 탁구 감독은 '탁구를 통해 배운 인생과 열정'이라는 특강을 해 선수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박종훈 한화 단장은 "올해 우리가 던진 '주전급 뎁스 강화'라는 화두가 KBO리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며 "올 시즌 우리가 만들어 낸 결과는 실로 놀라웠고, 한용덕 감독 이하 모든 코치진, 선수단 모두 칭찬받아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우리는 프로야구를 비즈니스적인 관점으로 바라봐야 한다. 여러분은 '경기'라는 콘텐츠를 만들고, 프런트는 그 콘텐츠를 가공해 사업을 하고, 이익을 내야 한다. 야구라는 스포츠가 산업으로 활성화한다면 야구인들의 자부심이 높아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 단장은 "우리 야구인들이 분발해 스스로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