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준석

'부인 위장매매 의혹' 조국 "증빙서류 있는 실제 거래" 해명

'부인 위장매매 의혹' 조국 "증빙서류 있는 실제 거래" 해명
입력 2019-08-16 11:12 | 수정 2019-08-16 14:17
부인 위장매매 의혹 조국 "증빙서류 있는 실제 거래" 해명
재생목록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부인인 정 모 씨가 다주택 소유 논란을 피하기 위해 위장 매매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실에 따르면 조 후보자의 부인은 2017년 11월 27일 조 후보자가 청와대 민정수석 재직 당시 부산 해운대구 아파트를 후보자 동생의 전 부인에게 3억9천만 원에 팔았습니다.

    또 조 후보자의 부인은 지난달 28일에는 조 후보자 동생의 전 부인과 부산 해운대구 또 다른 빌라에 대해서도 계약금과 보증금 1천600만 원에 월세 40만 원의 임대차 계약을 맺었습니다.

    주 의원은 조 후보자 부인이 15년 소유했던 아파트를 매매한 시점이 고위공직자의 다주택 소유가 논란이 되던 시기였다며 위장매매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또 임대차 계약을 맺은 빌라는 조 후보자 남동생의 전 부인이 소유자인데도, 계약서에 빌려준 사람이 조 후보자의 부인, 빌린 사람이 남동생 전 부인으로 돼 있다면서 정확한 거래 내역을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조국 후보자 측은 위장매매 의혹과 관련해서는 증빙서류가 다 있는 실제 거래라고 해명했고, 빌라 임대차 계약은 후보자가 어머니를 모시기 위해 계약을 맺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빌라 계약서에 조 후보자 부인이 임대인이으로 적힌 건 "이름을 잘못 기재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