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덕영

김상조 "경제민주화, 일상에서 체감하는 성과 만들어야"

김상조 "경제민주화, 일상에서 체감하는 성과 만들어야"
입력 2019-03-26 18:10 | 수정 2019-03-26 18:11
김상조 "경제민주화 일상에서 체감하는 성과 만들어야"
재생목록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경제민주화 관련 성과 중 보고서상에는 성과로 돼 있는데 현장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게 매우 많다"며, "올해 경제민주화의 중요한 초점 중 하나는 일상에서 체감하는 성과를 만드는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산하 소득주도성장특별위원회가 서울 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공정경제와 소득주도성장의 선순환'을 주제로 연 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 공정경제 등 문재인 정부의 경제 기조는 흔들림 없이 갈 것"이라며, "다만 경제 현실에서 그것의 유연한 조정 또한 충실히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또, "경제활력 제고의 강조가 기존 경제기조의 변화나 후퇴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며, "평평한 운동장을 만드는 것이 혁신의 기초고 21세기 경쟁 당국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홍장표 특위 위원장은 "공정한 시장환경은 경제주체의 활력을 회복시키고 혁신을 촉진해 일자리와 소득을 늘리는 바탕"이라며, "공정경제 확립을 위해서는 정부뿐 아니라 민간 경제주체들의 다양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