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박영회

[정참시] 박근혜가 아우슈비츠에?!…"현 정권은 나치? 추악한 말장난!"

[정참시] 박근혜가 아우슈비츠에?!…"현 정권은 나치? 추악한 말장난!"
입력 2019-04-25 21:06 | 수정 2019-04-25 21:30
재생목록
    ◀ 앵커 ▶

    박근혜 전 대통령과 아우슈비츠.

    박 전 대통령 서울구치소에 있는데 왜 아우슈비츠가 나오죠?

    ◀ 기자 ▶

    오늘 형 집행정지가 결국 좌절됐는데, 이 결정을 앞두고 한국당 국회의원 70명이 박근혜 석방을 요구하는 탄원서를 냈고, 여기 아우슈비츠가 나옵니다.

    "나치 당시 아우슈비츠를 묵인했던 편견이나, 박근혜 전 대통령을 향한 폭력을 묵인하는 대한민국 현실이 한 치도 다를 바 없다"

    홍문종 의원 등 친박계는 물론이고 김무성 의원 등 이른바 비박계 의원들도 청원에 서명했습니다.

    ◀ 앵커 ▶

    아우슈비츠가 2차 대전 때 나치가 독가스로 유대인 학살하던 수용소 잖아요?

    ◀ 기자 ▶

    네, 유대인 150만명이 가스실에서 대략학살당한 나치의 최대 수용소였습니다.

    이 탄원서의 논리대로라면 지금 정권이 나치와 같고, 박근혜 전 대통령은 유대인과 비슷한 처지, 우리 국민들은 나치를 추종한 독일 국민과 같다는 말인데요.

    정치권에선 황당하다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염치'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역사말살·국민 능멸'의 언어 앞에 할 말을 잃습니다."
    "생체실험 등 잔인한 방법으로 학살당한, 150만에 이르는 희생자와 그 아픔을 기억하는 '모든 인류에 대한 조롱'이고 '추악한 말장난'입니다."

    유튜브의 일부 극우채널이 현정부를 나치에 비유한 가짜 뉴스를 퍼트리고 있다는데, 이런 가짜뉴스에 토대를 둔 표현 아니냐 이런 추정도 나옵니다.

    ◀ 앵커 ▶

    표현 수위들이 경쟁하듯이 극단으로 가고 있는데… 잘 걸러서 들어야 겠습니다. 지금까지 정치적 참견시점 박영회 기자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