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문소현

'스승의 날' 전국 약 700개교 재량 휴업

'스승의 날' 전국 약 700개교 재량 휴업
입력 2019-05-14 18:07 | 수정 2019-05-14 18:11
스승의 날 전국 약 700개교 재량 휴업
재생목록
    스승의 날인 내일 전국에서 약 700개 학교가 재량휴업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부에 따르면 전국 1만1천8백여개 초·중·고교 중 5.4%인 694개 학교가 스승의 날인 15일 재량휴업을 할 계획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전국중등교사노동조합은 오늘 교육부 장관에게 스승의 날을 법정기념일에서 제외하고 민간기념일로 전환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중등교사노조는 "스승의 날은 최근 교사들이 폐지 서명운동을 벌일 정도로 교사들에게 마음이 불편하고 괴로운 날이 돼 스승을 공경한다는 제정 취지가 무색해졌다"며 "법정기념일이기 때문에 학교에서 마지못해 행사를 치르는 고욕의 날이 됐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들은 "교사들에게는 학부모나 제자가 부담을 져야 하는 '스승의날'보다 교사의 전문성과 지위를 향상하기 위해 제정하는 '교사의 날'이 더 필요하고 반가운 날이 될 것"이라며 '교사의 날' 제정을 요구했습니다.

    이 단체는 또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 때부터 시험감독관이 앉을 자리를 마련해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곽동찬 전국중등교사노조 위원장은 "시험감독관으로 차출된 교사들이 종일 긴장된 상태로 계속 서 있어야 한다"면서 "앉을 자리를 마련해 주면 전국 중등교사들에게 작지만 뜻깊은 스승의날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