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스포츠
기자이미지 디지털뉴스 편집팀

베탄코트·양의지·노진혁 릴레이 대포…NC 역사적인 첫 승리

베탄코트·양의지·노진혁 릴레이 대포…NC 역사적인 첫 승리
입력 2019-03-23 15:25 | 수정 2019-03-23 17:02
베탄코트양의지노진혁 릴레이 대포NC 역사적인 첫 승리
재생목록
    지난해 최하위 NC 다이노스가 새 홈구장 창원 NC파크에서 역사적인 첫 승리를 거두고 올해 대반격의 신호탄을 쐈다.

    NC는 23일 창원 NC파크에서 삼성 라이온즈와 벌인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개막전에서 크리스티안 베탄코트, 125억원의 사나이 양의지, 노진혁의 릴레이 대포 3방을 앞세워 7-0으로 승리했다.

    KBO리그 최연소 감독인 이동욱(45) NC 감독은 공식 경기에서 첫 승리를 안았다.

    NC는 2만2천112명의 만원 관중 앞에서 화끈한 힘을 과시하며 삼성을 압도했다.

    NC 타선은 맥과이어의 빠른 볼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초반에 승패를 갈랐다.

    실책과 볼넷으로 만든 1회 말 1사 1, 2루에서 베탄코트가 맥과이어의 몸쪽 높은 속구(시속 147㎞)를 잡아당겨 왼쪽 스탠드 너머로 보내는 석 점 홈런을 쐈다.

    베탄코트는 2000년 톰 퀸란(전 현대 유니콘스)에 이어 역대 개막전에서 1호 홈런을 친 두 번째 외국인 선수가 됐다.

    베탄코트의 홈런으로 축제가 벌어지자마자 양의지가 다시 축포를 터뜨렸다.

    양의지는 맥과이어의 시속 148㎞짜리 속구를 밀어 우측 펜스를 넘어가는 솔로포를 쳤다.

    베탄코트와 양의지는 개막전 통산 9번째로 연속타자 홈런을 합작했다.

    NC의 홈런 쇼는 2회에도 이어졌다.

    2사 1루에서 2번 타자 유격수로 출전한 노진혁이 몸쪽에 박힌 시속 146㎞짜리 빠른 볼을 끌어당겨 우측 펜스 너머로 보냈다.

    홈런으로만 6점을 준 맥과이어는 4회엔 투아웃을 잘 잡아놓고선 노진혁, 박석민, 베탄코트, 양의지에게 4타자 연속 볼넷을 허용해 밀어내기로 7번째 점수를 준 뒤 강판했다.

    3⅔이닝 동안 7자책점 해 KBO리그의 뜨거운 맛을 봤다.

    NC 선발 에디 버틀러는 새 안방마님 양의지와 찰떡 호흡을 이루며 7⅓이닝 동안 단 3안타만 허용하고 무실점으로 역투해 KBO리그 데뷔 승리를 챙겼다.

    투심 패스트볼과 컷 패스트볼을 주로 던진 버틀러는 병살타 3개를 엮어내며 숱한 땅볼 타구를 유도해 삼성 타선을 손쉽게 요리했다.

    NC 창단 감독으로 팀을 이끌다가 지난해 중도 하차한 뒤 국가대표 전임 사령탑 지휘봉을 잡은 김경문 감독은 창원NC파크를 찾아 대표로 뽑을 선수들의 전력을 점검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