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영상] 트럼프 "평양 연락사무소 좋은 아이디어" 김정은 "환영"

[영상] 트럼프 "평양 연락사무소 좋은 아이디어" 김정은 "환영"
입력 2019-02-28 13:16 | 수정 2019-02-28 14:14
재생목록
    ◀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추후에 기자회견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후에는 각자의 본국으로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저는 굉장히 생산적인 논의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양국 관계는 그 어느 시점보다 더 좋아졌습니다. 우리가 지금 상당히 생산적인 그러한 회의를 하고 있습니다. 생산적인 회의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또 기자회견을 하게 되겠습니다만 일단 상당히 생산적인 회의를 하고 기자회견이 끝난 다음에 각자 자기 나라로 돌아가게 됩니다. 우리 관계는 그 어느 때보다 좋고 또 오늘 더 좋아졌습니다.

    ◀ 기자 ▶

    종전선언을 할 시간이 되었습니까?

    ◀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오늘 어떤 결과가 나오든 궁극적으로 그것은 김 위원장과 북한에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하루, 이틀 만에 모든 것을 이루어낼 수는 없겠지만 굉장히 큰 성공을 향해서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훌륭한 지도력 하에서 북한은 굉장히 성공적인 국가 그리고 특히 경제적으로 성공적인 국가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큰 성공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하루나 이틀에 되는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방향은 큰 성공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김정은 위원장의 훌륭한 지도력 하에서 북한은 굉장히 아주 성공적인 미래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 기자 ▶

    김정은 위원장님, 미국이 평양에 연락 사무소를 개설하는 것에 대해서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

    흥미로운 질문이네요. 답을 듣고 싶기도 합니다. 나쁜 아이디어가 아니니까요.

    ◀ 김정은/북한 국무위원장 ▶

    아마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기자 ▶

    오늘 발표가 될 예정입니까?

    ◀ 김정은/북한 국무위원장 ▶

    우리가 충분히 이야기할 시간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1분이라도 귀중하니까.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