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박진주

日기시다 "위안부재단 멋대로 해산한 나라가 제안한 징용재단, 설득력 없다"

日기시다 "위안부재단 멋대로 해산한 나라가 제안한 징용재단, 설득력 없다"
입력 2019-12-19 13:31 | 수정 2019-12-19 13:33
기시다 "위안부재단 멋대로 해산한 나라가 제안한 징용재단 설득력 없다"
재생목록
    일본의 차기 총리 주자 가운데 한 명인 기시다 후미오 자민당 정무조정 회장이 문희상 국회의장이 국회에 제출한 강제징용 문제 관련 법안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기시다 정조회장은 어제(18일) 일본 BS-TBS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위안부 문제 관련 재단을 멋대로 해산한 나라가 새로운 재단을 만들자는 제안을 하는데, 어디까지 설득력이 있겠느냐"며 실효성에 대한 의문을 드러냈습니다.

    '포스트 아베' 유력 후보로 꼽히는 기시다 정조회장은 2015년 한일 위안부 합의 당시 일본의 외무상이었습니다.

    기시다 회장은 이어 "앞으로 어떤 약속를 해도 뒤집힐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미 약속한 것, 조약을 확실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해, 강제징용 배상은 1965년 한일 청구권 협정으로 해결됐다는 일본 정부의 기존 입장을 고수했습니다.

    앞서 문 의장이 어제 대표 발의한 '기억·화해·미래재단 법안' 제정안은 한·일 기업과 개인의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새로운 재단을 설립해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위자료를 지급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