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레이건 대통령, 한국 정치발전은 극적[강성주]

레이건 대통령, 한국 정치발전은 극적[강성주]
입력 1987-08-27 | 수정 1987-08-27
재생목록
    [레이건 대통령, 한국 정치발전은 극적]

    ● 앵커: 레이건 미국 대통령은 오늘 로스앤젤레스에서 행한 동서관계 연설에서 최근 한국의 정치발전은 극적인 것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 기자: 레이건 미국 대통령은 최근에 이룩된 한국의 정치발전을 가리켜 극적인 민주주의의 쟁취라고 평가했습니다.

    서부 캘리포니아의 개인 목장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는 레이건 대통령은 어제 로스앤젤레스의 한 호텔에서 가진 오찬 연설을 통해 최근 몇 년 간 한국과 필리핀 같은 나라에서 극적인 민주주의의 실현이 진행 중인 것을 목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레이건 대통령은 국가 권력을 소수 엘리트의 수중에 집중시키는 구시대적인 문제해결 방식이 세계 도처에서 배척당하고 있으며 특히 지식인들 사이에서 비판받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레이건 대통령은 소련이 새로운 인위적인 장애물을 들고 나오지 않는다면 미소 양국은 곧 중거리미사일 철거 협상을 마무리 지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레이건(미국 대통령): 모든 종류의 미사일을 제거하는 역사적인 협정이 체결된다면 상호신뢰에 그칠 게 아니라 검증을 통해 협정이행을 확인해야 한다.

    ● 기자: 레이건 대통령은 이어 소련도 미국처럼 군사예산을 공개하고 소련 국민과 전 세계에 소련군의 규모와 조직을 공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MBC뉴스 강성주입니다.

    (강성주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