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민정당, 선거 준비 본격화[전용학]

민정당, 선거 준비 본격화[전용학]
입력 1987-09-21 | 수정 1987-09-21
재생목록
    민정당, 선거 준비 본격화

    ● 앵커: 민정당은 개헌안이 오늘 공고 됨에 따라서 당 운영을 선거체제로 전환해가지고 대통령 선거 D-84일 작전에 돌입했습니다.

    ● 기자 : 민정당는 오늘 중앙집행위원회와 원내대책회의, 의원 총회를 잇따라 열어 선거 대책과 정기 국회 운영 대책을 논의하고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를 통한 정권 재창출에 원내 활동과 당 조직 활동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습니다.

    노태우 총재는 오늘 중앙집행위원회에 참석해 미국과 일본 방문 성과를 설명하면서 유기구 선언에 실천과 당내 단합을 통해 승리를 쟁취하자고 강조했습니다.

    ● 노태우 대통령 : 우리 자유 진영.

    어느 나라고 이것을 모델 케이스로 모두가 본 따야 할 교훈적인 일들이 한국에 진행되고 있다는 이 기대를 져버라지 않게끔 자신력을 갖고 우리가 반드시 된다는 신념을 확실히 우리가 갖고 우리 국회의원들을 위시해서 우리 당원 전체가 국민들에게 믿음직스러운 희망을 안겨주는 우리들에 처신이 앞으로 중요하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 기자 : 오늘 일련에 회의에서 민정당은 오는 12월 14일 대통령 선거 D데이로 잡고 오늘부터 선거대책 D-84일 작전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민정당은 이를 위헤 이번주내 당 선거대책 위원회와 유세 준비위원회를 발족시키고 각 국실별로 일일업무점검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민정당은 특히 당과 대통령 후보에 이미지 부각을 위해 노태우 총재에 미.일방문 성과를 담은 세계정상과 함께라는 홍보책자 220만부를 제작하는 등 각종 홍보물 제작을 통해 홍보전을 강화 하면서 통일 논의에 신축성을 두는 것을 볼자로 하는 선거공약을 이번주 내 마무리 짓기로 했습니다.

    민정당은 또 오늘 석간 신문 광고를 통해 당에 상징을 공모한데 이어 다음달 초 선거 슬로건을 공모함으로써 당에 이미지 구축에 국민에 뜻을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민정당은 이와 함께 조직활동 강화를 위해 이달말까지 각 지구당 별로 특표책임자 연수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국회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소속위원들이 지구당 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득표 기간을 다져나가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전용학입니다.

    (전용학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