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휴일, 각종 경로 효친 행사[차경호]

휴일, 각종 경로 효친 행사[차경호]
입력 1987-05-10 | 수정 1987-05-10
재생목록
    [휴일, 각종 경로 효친 행사]

    ● 앵커: 오늘 경로 효친을 기리는 행사와 청소년들을 위한 갖가지 행사가 전국에서 다채롭게 펼쳐졌습니다.

    ● 기자: 오늘 서울 영파여자중고등학교 강당에서는 65살 이상 노인 2,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동지구 경로효친 대회가 열렸습니다.

    오늘 경로잔치에서는 온갖 정성을 다해 부모를 봉양해 온 효행자 40여 명에 대한 표창과 함께 인기 연예인들의 위안 공연까지 곁들여 잊혀져 가는 경로효친 정신을 되새겼습니다.

    서울 종로구 명륜3가동 주민들도 오늘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위한 위안잔치를 마련하고 국악공연과 동민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벌였습니다.

    또 오늘 서울잠실학생 체육관에서는 서울시내 초중고 적십자 단원과 지도교사 등 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적십자 합동입단식이 거행됐으며 문화방송 의정부 체력단련장에서는 제7회 푸른 신호등 체육대회가 열려 교통가족 천 여 명이 싱그러운 5월의 휴일을 즐겼습니다.

    한편 경주보문 관광단지에서는 포항문화방송이 주최한 제7회 어린이 그림그리기와 엄마 아빠 사진촬영대회에 경북지역 20,000여 명의 어린이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대구에서는 대구 농림고등학교 개교 77주년을 맞아 이 학교 출신 일본인 60여명이 40여 년만에 모교를 찾아와 크게 변한 한국의 발전상에 감탄하면서 동창생들과 정겨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국적으로 열린 가운데 이시간 현재 서산 대전 청주 등 충청도 일부 지역에는 가랑비가 내렸으며 낮기온은 어제보다 2,3도 낮은 17도에서 26도의 분포를 보였습니다 .

    MBC뉴스 차경호입니다.

    (차경호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