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국회 오늘 본회의서 국정 감사 일정 대상 확정[임흥식]

국회 오늘 본회의서 국정 감사 일정 대상 확정[임흥식]
입력 1988-09-15 | 수정 1988-09-15
재생목록
    [국회 오늘 본회의서 국정 감사 일정 대상 확정]

    ● 앵커: 다음 뉴스입니다.

    국회는 오늘 본회의에서 564개의 국정감사 계획을 확정하고 헌법재판관 등을 선출한 후 이달 말까지 휴회하기로 결의했습니다.

    국회 소식, 정치부 임흥식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국회는 오늘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가 운영위원을 거쳐 본회의 승인을 요청한 모두 564개의 국정감사 기관과 감사일정 등 다음달 5일부터 20일 동안 실시될 국정감사 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오늘 본회의에서 확정된 국정감사 대상기관은 정부의 중앙부처 기관 173개와 지방자치단체 68개, 정부 투자기관 26개, 본회의 승인기관 267개 등 모두 564개 기관입니다.

    국회 본회의는 또 국회 추천 헌법재판소 재판관 3명에 대한 선출에 들어가 민정, 평민, 민주당이 각각 추천한 한병채 전 위원과 변정수 전 고등법원 부장판사, 김진우 전 대법원판사를 각각 선출했습니다.

    오늘 회의는 이와 함께 대통령이 요청한 조규광 헌법재판소장 임명동의안을 가 187표, 부 21표, 기권 3표, 무효 2표로 통과시켰습니다.

    오늘 본회의에서 공화당 측은 헌법재판관 3명 추천 과정에서 공화당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은 데 대한 불만과 헌법재판소장 임명동의안이 9명의 재판관이 확정되기도 전에 대통령이 재판소장의 임명동의를 요청한 것은 절차상 잘못이 있다는 점 등을 지적하면서 표결에는 불참했습니다.

    국회 본회의는 이어 올림픽 기간 중 국회활동을 쉬기로 한 여야 합의에 따라 내일부터 이달 말까지 15일 동안 휴회하기로 결의한 후 산회했습니다.

    MBC뉴스 임흥식입니다.

    (임흥식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