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서울 시내 버스 노조 파업 92% 찬성[송재중]

서울 시내 버스 노조 파업 92% 찬성[송재중]
입력 1989-07-27 | 수정 1989-07-27
재생목록
    [서울 시내 버스 노조 파업 92% 찬성]

    ● 앵커: 서울 시내버스가 파업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서울시내 89개 버스회사 노조가 오늘 파업찬반투표를 실시한 결과 모두 파업찬성 쪽으로 나타났습니다.

    송재종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오늘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파업찬반투표를 마친 89개 서울 시내버스회사 노조는 모두 90%내외의 높은 지지율로 파업을 찬성했습니다.

    오늘 투표결과 총 조합원 수 만8천5백40여 명 가운데 만5천9백21명이 투표를 해 92%인 만4천6백82명이 파업을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오늘까지 파업찬반투표를 마친 부산과 대구, 광주, 대전, 인천 등 6대도시의 투표결과도 75%에서 95%사이의 파업 찬성율을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은 내일 중으로 쟁의대책위원회를 소집해 서울을 비롯한 6개 도시 시내버스의 파업여부 등 구체적인 쟁의대책을 논의할 방침입니다.

    ● 박연정(전국자동차노동조합연맹 쟁의지도부장): 쟁의행위에 대한 시기라든가 구체적인 방법을 저희들이 결정할 것입니다.

    그런데 말씀드리고 싶은 게 있다 그러면 저희들은 어쨌든 간에 최대한으로 대화와 타협을 통해서 평화적으로 노사분규를 마무리 지으려고 하는 그러한 생각이 저희들의 생각입니다.

    ● 기자: 전국자동차노조 시내버스분과는 지난 5월말 현행 월평균 임금 49만 7천여 원을 64만 2천여 원으로 평균 29.1%올리는 인상안을 마련해 사업자 측과 단체교섭을 벌였으나, 사용자측이 경영난동을 이유로 대안을 내놓지 않고 교섭이 결렬되자 지난 14일 쟁의발생신고를 냈었습니다.

    MBC뉴스 송재종입니다.

    (송재종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