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신경제 5개년 계획[김경중]

신경제 5개년 계획[김경중]
입력 1993-03-19 | 수정 1993-03-19
재생목록
    [ 신경제 5개년 계획 ]

    ● 앵커: 김 대통령이 주창한 이 신경제의 철학은 어쩌면 경제 이외의 부문에도 확산돼 나가야 할 가치들로 보여집니다.

    이와 같은 정신 위에 김 대통령은 집권 5년 동안 우리 경제를 단계적으로 어떻게 운용해 갈지 신경제 정책의 이정표를 밝혔습니다.

    신경제 5개년 계획의 골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김경중 기자입니다.

    ● 기자: 김영삼 대통령은 신경제 5개년 계획은 임기 5년 동안에 추진할 경제 정책의 청사진이 될 것이라고 전제하고 첫 해인 금년에는 무엇보다 국제 경쟁력을 회복하고 경기를 활성화시키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통령은 신경제의 기틀을 마련하는 일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강조하고 제도 개혁과 의식 개혁에 착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통령은 2000년도인 내년에는 경제활동과 관련한 제도개혁을 마무리하고 3차년도인 95년에는 본격적인 국제화를 추진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4차년도인 96년에는 주택과 환경, 교통, 노인 복지 문제 등 국민 생활의 질을 높이는 데 전력을 기울이고 5차년도인 97년에는 신경제의 목표를 모두 달성하고 마무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통령은 이 같은 5개년 계획의 골격을 밝히면서 임기 5년이 우리 경제에 새로운 도약을 이룬 시기였다는 역사적인 평가를 받고자 한다고 다짐했습니다.

    MBC뉴스 김경중입니다.

    (김경중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