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일리에스크 루마니아 대통령, 기업주들에게 능력투자 요청[최기화]

일리에스크 루마니아 대통령, 기업주들에게 능력투자 요청[최기화]
입력 1994-03-10 | 수정 1994-03-10
재생목록
    [일리에스크 루마니아 대통령,기업주들에게 능력투자 요청]

    ● 앵커: 루마니아 일리에스크 대통령의 우리나라 공식방문을 계기로 두 나라 경제협력이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일리에스쿠 루마니아 대통령은 오늘 우리나라 기업들의 공장을 둘러보고 루마니아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제부 최기화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 기자: 일리에스쿠 루마니아 대통령은 오늘 하루 대부분을 우리나라 재계 인사들을 만나는데 보냈습니다.

    일리에스쿠 대통령은 오전에 럭키금성그룹의 구자경 회장을 만나 루마니아에 진출한 금성정보 통신이 경제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 전자와 통신분야를 중심으로 더 많은 투자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일리에스크 대통령은 또 우리나라 경제 단체장들과 오찬을 갖고 루마니아의 투자 환경을 설명한데 이어 오후에는 금성사의 평택공장과 대우자동차의 부평공장을 둘러봤습니다.

    대우자동차 부평공장에서 일리에스쿠 대통령은 김우중 회장과 만나 자동차 합작 사업을 비롯해 조선과 정유 분야에서의 경제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또 오늘 상공자원부에서 별도로 열린 통상장관회담에서 우리나라는 루마니아에서 열리는 박람회에 무역사절단을파견하기로 했으며 루마니아는 서울에서 상품전시회를 열기로 합의했습니다.

    일리에스쿠 대통령 일행은 내일 부산으로 가 대우 조선공장을 둘러본 뒤에 우리나라를 떠날 예정입니다.

    MBC뉴스 최기화 입니다.

    (최기화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