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94미국 월드컵에 독일.스페인 8강진출[이형관]

'94미국 월드컵에 독일.스페인 8강진출[이형관]
입력 1994-07-03 | 수정 1994-07-03
재생목록
    ['94미국 월드컵에 독일.스페인 8강진출]

    ● 앵커: 94 미국 월드컵 예선 C조에서 독일과 스페인이 나란히 8강에 진출했습니다.

    오늘 월드컵 소식, 이형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 기자: 16강전 첫날인 오늘, 독일은 벨기에를 3:2로 물리쳤고, 스페인은 스위스를 3:0으로 완파해 맨 먼저 8강 고지를 점령했습니다.

    지난 대회 챔피언인 전차 군단 독일은, 시카고 솔져필드 구장에서 벌어진 16강 전에서 34살의 노장 펠르가 2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는 맹활약을 펼친 데 힘입어, 벨기에의 후반 추격을 따돌리고 1점 차 승리를 거뒀습니다.

    독일은 전반 6분, 펠르가 첫 골을 터뜨려 기선을 제압했으나 벨기에도 2분 뒤 만회골을 뽑아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독일은 전반 11분에 스트라이커 클린스만이 추가골을 올린 뒤, 40분 펠르가 한 골을 더 보태 승부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벨기에는 독일의 튼튼한 수비에 막혀 반격의 실마리를 풀지 못하다가 경기 종료 직전 알베르토가 2번째 골을 터뜨렸으나 승부는 이미 기운 뒤였습니다.

    독일의 클린스만은 4게임 연속 득점을 포함해 통산 5골로 득점왕 도전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한편 스페인은 워싱턴에서 벌어진 스위스와의 경기에서 전반 14분 이에로가 선제 골을 터뜨리고, 후반에 2골을 보태 낙승을 거뒀습니다.

    A조 2위로 16강에 올랐던 스위스는 크누프와 샤프이 샤터 등을 앞세워 우세한 공격을 펼쳤지만 골 결정력 부족으로 한점도 만회하지 못한 채, 8강 문턱에서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MBC뉴스 이형관입니다.

    (이형관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