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회사 세운 7년만에 매출 80억 버는 마이클 최씨의 사업 비결[박영선]

회사 세운 7년만에 매출 80억 버는 마이클 최씨의 사업 비결[박영선]
입력 1997-04-17 | 수정 1997-04-17
재생목록
    [회사 세운 7년만에 매출 80억 버는 마이클 최씨의 사업 비결]

    ● 앵커: LA 근교에서 LA 셔츠라는 상호로 의류 판매 사업을 하는 한인 1.5 세 교포가 미연방 중소기업청이 선정한 올해의 청년 실업인 상을 수상했습니다.

    회사를 세운지 7년만에 연매출 9백만 달러를 기록하는 탄탄한 중소기업으로 키운 마이클 최씨의 사업비결은 무엇인지 LA에서 박영선 특파원이 전해 드립니다.

    ● 기자: 일하는 것이 바빠서 머리를 기를 시간조차 없다는 마이클 최씨는 원가 10불도 안 되는 티셔츠를 판 지 7년만에 연매출900만 달러, 우리 돈으로 81억원의 매상을 올리는 중소기업을 일궈냈습니다.

    종업원이라야 고작 6명이지만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를 제품 판매의 최우선 정책으로 삼았습니다.

    ● 마이클 최(LA 셔츠 사장): 가끔가다 물건에 프라브럼이 있으면 직접 물건을 다시 보내 달라고 그래요.

    ● 기자: 10대 청소년들만의 문화를 파고드는 디자인 전략을 세운 것도 고속 성장의 주원인입니다.

    ● 마이클 최(LA 셔츠 사장): 디자이너들이 젊은이들이 쓰는 랭귀지를 알아가지고 그걸 디자인해 가지고 모자에도 끼고 그 랭귀지를 옷에도 끼고..

    ● 기자: 단돈 만 달러로 회사를 세운 이후91년 이후, 1,712% 의 기록적인 매출 신장을 이룩한 데는 인근 헐리웃의 스타를 활용한 것도 큰 몫을 했습니다.

    ● 마이클 최(LA 셔츠 사장): 영화하고 쇼 스타들이 있어요.

    그럼 어느 배우들이 이런 옷을 입을 거다, 아니면 저 배우는 이 옷을 입을 거다.

    그런 사람을 우리가 컨택해 가지고 이 옷을 이 배우가 꼭 입게 해달라고 우리가 리쿼스트를 하죠.

    ● 기자: 다섯살 때 미국에 건너온 최씨는 올해부터는 한국에서 원단을 들여와 제조 판매하고 있는데 반응이 좋다면서 한국 상품의 문제는 질에 있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이라고 꼬집기도 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MBC 뉴스 박영선입니다.

    (박영선 특파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