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내일의 날씨[김승환]

내일의 날씨[김승환]
입력 1997-10-22 | 수정 1997-10-22
재생목록
    [내일의 날씨]

    ● 기상 캐스터: 날씨입니다.

    지난 이틀 동안 계속된 이상 고온현상이 오늘로 막을 내리고 내일부터는 계절이 다시 제자리를 찾기 위한 거대한 움직임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이 시각 현재 구름의 이동 모습입니다.

    중국 대륙 쪽에서 다가온 약한 저기압이 오늘 남부 지방을 지나감에 따라서 전국이 흐린 가운데 남부지방 곳곳에는 비 또는 소나기가 내렸습니다.

    그리고 기류의 방향도 남서풍에서 북서풍으로 바뀜에 따라서 그동안 계속된 이상 고온 현상이 한풀 꺾였습니다.

    내일은 우리나라 북쪽을 지나는 한랭전선이 우리나라 중북부 지방을 통과함에 따라서 중부지방 곳곳에는 천둥 번개 돌풍 현상과 함께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 한랭전선의 뒤쪽으로부터는 그동안 북쪽으로 밀려 올라가 있던 차가운 공기 덩어리가 서서히 남쪽으로 움직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 차가운 공기 덩어리가 우리나라에 도착하는 모레부터는 다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각 지방의 내일 날씨입니다.

    내일 중부지방은 지역에 따라 천둥 번개가 치고 한 때 비가 조금 는 곳이 있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오늘보다 높겠고 낮 최고기온은 서울 20도 등으로 오늘보다 낮겠습니다.

    남부지방은 오전 한 때 구름이 많이 끼겠고 경북지방은 한 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오늘보다 높겠지만 낮 최고 기온은 오늘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일 서해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물결도 서해중부 해상에서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승환 기상캐스터)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