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통추 주요인사,국민회의에 공식입당-연대.통합 마무리[조동엽]

통추 주요인사,국민회의에 공식입당-연대.통합 마무리[조동엽]
입력 1997-11-13 | 수정 1997-11-13
재생목록
    [통추 주요인사, 국민회의에 공식입당-연대. 통합 마무리]

    ● 앵커: 국민회의의 창당이 야권 분열이라면서 등져나갔던 국민통합 추진위원회 통추의 주요 인사들이 오늘 국민회의에 공식 입당했습니다.

    3김 청산을 주창했던 통추는 정권교체를 명분으로 국민회의와 다시 합친 것입니다.

    조동엽 기자입니다.

    ● 기자: 김대중 총재 정계복귀에 따른 분당으로 그동안 3김 청산을 주창하며 등을 졌던 통추 인사들이 오늘 국민회의로 돌아왔습니다.

    국민회의 김대중 총재와 통추의 김원기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사실상의 통합협상을 마무리했습니다.

    ● 김원기(통추 대표): 50년만의 정권교체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는 명분 이것이면 망설일 이유가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김대중(국민회의 총재): 당의 선거를 보더라도 여러분의 이번 참여는 굉장히 큰 의미가 있고 영향을 가져올 것으로 믿습니다.

    ● 기자: 오늘 국민회의에 입당한 통추 인사는 김원기 대표와 김정길 노무현 전 의원 등 상임집행위원 8명입니다.

    국민회의는 오늘 입당한 김원기 대표를 상임고문에 노무현 김정길 전 의원을 부총재에 각각 임명했습니다.

    국민회의는 통추 인사들의 오늘 집단 입당으로 야권 분열에 대한 짐을 덜게 됐고 특히 김정길 노무현 전 의원을 통한 부산 경남지역 공략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국민회의는 오늘 통추 인사들의 집단 영입을 끝으로 당 차원의 연대나 통합을 위한 협상을 모두 마무리 짓고 내일 자민련과의 공동선대회의 첫 회의를 열어 이른바 DJT 연합 출정식을 갖습니다.

    한편 김종필 자민련 총재는 박태준 의원에게 총재직을 넘겨주기 위해 오늘 총재직을 공식 사퇴했습니다.

    MBC 뉴스, 조동엽입니다.

    (조동엽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