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명절 연휴 귀성에 승합차 인기[김대경]

명절 연휴 귀성에 승합차 인기[김대경]
입력 1998-10-03 | 수정 1998-10-03
재생목록
    [승합차 있어요?]

    ● 앵커: 명절 연휴 때면은 승합차가 아주 인기가 높습니다.

    버스전용차선에 달릴 수가 있고 또, 가족끼리 이런저런 얘기를 하면서 갈 수도 있어서 올 추석에도 승합차를 빌려주는 업체들이 톡톡히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김대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본격적인 추석연휴를 앞두고 승합차를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전국 110여개에 이르는 렌트카업계에 따르면 고속도로 전용차선을 이용할 수 있는 9인승이상 승합차의 경우 추석기간에 임대계약률 이미 90% 넘어섰습니다.

    - 죄송합니다.

    지금 예약이 마감되었거든요.- 지금 여전히 전화는 많이 주시는데 지금 차량이 없는 예약이 끝난 상태로 지금 손님들한테 조금 죄송스럽죠.

    서울 마포에 있는 한 렌터카 업체입니다.

    주차장을 가득 메웠던 백여 대의 승합차들이 이제 몇 대 보이지 않습니다.

    전국 26개 지점에 300여대의 승합차를 보유한 이 회사도 승합차 덕에 추석대목을 단단히 누리고 있습니다.

    승합차는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전용차선으로 달릴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장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 구광승 (대한통운 본사): 이번 명절 때 사실들이 가족단위로 갈 수 있고, 그 다음에 전용차선을 탈수 있다는 이점 때문에 승합차를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 노재섭 (승합차 운전자): 전용차선도 좋고 또 모르는 사람들도 탈 수도 있고…

    ● 기자: 여기에다 승합차 렌트비는 하루에 9만 원 정도인데다 3일 이상 빌리면 10% 할인혜택까지 있습니다.

    그러나 교통전문가들은 승합차는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전운전이 중요하며 자신의 잘못으로 사고가 났을 경우에 대비한 자차보험 등에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공고합니다.

    MBC뉴스 김대경입니다.

    (김대경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