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정은 기자

장지동 유통단지 관련 공무원 2명 압수수색

장지동 유통단지 관련 공무원 2명 압수수색
입력 2007-10-02 22:33 | 수정 2007-10-02 22:47
재생목록
    ● 엄기영 앵커 : 서울 장지동 대규모 유통단지 사업 관련 건설사들의 담합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서울시 국장 등 관련 공무원들의 사무실 등을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이정은 기자입니다.




    서울 동부지방검찰청 조사관들이 서울시 모 국장 등 간부 3명의 사무실과 집을 지난달 압수수색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들은 작년 장지동 '동남권 유통단지' 건설사 입찰당시 업체 선정에 관여했던 공무원들입니다.

    ● 서울시 공무원 : (없을 때 검찰조사관이 왔나요?) "(국장님) 계실 때 왔었는데 저는 모르죠. 뭐를 (압수해) 가져갔는지."

    서울시가 발주한 동남권 유통단지 조성사업은 장지동 일대 50만 제곱미터의 전문상가와 물류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옛 청계천 상인들도 입주할 예정인데 사업규모가 1조원이 넘습니다.

    이 사업에서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한 건설사 세 곳의 담합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은 서울시 공무원들이 업체 선정과정에서 특혜를 제공했는지 또, 뇌물을 받았는지를 수사하고 있습니다.

    동부지검 관계자는 입찰 과정에 의심스러운 부분이 있어 이들의 컴퓨터와 당시 관련서류를 압수했다며 구체적인 혐의가 드러나면 소환 조사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위 파악에 나선 서울시는 당시 업체선정 과정이 투명하게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며 검찰 수사의 추이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입니다.

    MBC 뉴스 이정은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