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MBC 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07-10-02 22:34 | 수정 2007-10-02 22:34
재생목록
    ● 남과 북의 두 정상이 7년 만에 다시 만나 손을 맞잡았습니다. 김정일 위원장은 환영행사장인 평양 4.25 문화회관에 미리 도착해 노 대통령을 직접 영접했습니다.

    ● 노 대통령은 대한민국 국가 원수로는 처음으로 분단의 상징인 군사분계선을 걸어서 넘었습니다. 한반도 평화정착에 대한 남북의 의지를 전 세계에 보여준 것으로 평가됩니다.

    ● 노 대통령과 김정일 위원장은 내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 단독회담을 갖습니다. 두 정상은 한반도 평화정착과 남북 경제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며 합의문이 발표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뉴욕증시 호재와 남북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이 겹쳐 코스피 지수가 두 달여 만에 2000선을 다시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 불법선거 논란에 휩싸인 대통합 민주신당이 급기야 합동연설회 일정을 취소했습니다. 경선 자체가 무산될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 서울대학교 2학기 교수승진 심사에서 승진대상자 150여 명 중 50여명이 무더기 탈락해 교수 사회에 충격을 던져줬습니다.

    ● 요미우리의 이승엽이 시즌 30호 투런포를 쏘아 올렸습니다. 이승엽은 이로써 3년 연속 30홈런 고지에 올랐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