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정승혜 기자

이 시각 세계는

이 시각 세계는
입력 2007-02-05 08:05 | 수정 2007-02-05 08:05
재생목록
    ● 앵커: 정승혜 기자.

    ● 기자: 보도국입니다.

    ● 앵커: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흡연자와 음치, 그리고 컴맹까지 21세기의 3대 바보로 꼽았군요.

    ● 기자: 흔히 은둔의 나라로 묘사되는 북한의 최고 지도자가 이 같은 말을 했다는 점이 흥미로운데요.

    실제로 김정일 위원장은 지난 2000년 방북했던 미국의 올브라이트 국무장관에게 E-mail 주소를 물어봐서 주위를 놀라게 했을 정도로 컴퓨터와 인터넷에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북한의 인터넷은 대부분 방화벽에 의해 외부세계와 격리되어 있기는 하지만 학교에서 컴퓨터 교육이 필수고 북중 국경지역에서는 인터넷이 가능한 중국제 휴대전화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의 변화, 언제까지 막아둘 수만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질 아마존강에 19세기의 골드러쉬가재현됐습니다.

    금싸라기를 찾으려는 사람들이 몰려들어 모래를 뒤지느라 정신이 없는 현상은 한 수학교사가 광부들이 아마존에서 수천달러 상당의 금을 캤다는 글을 인터넷에 올린 뒤 시작됐다고 합니다.

    무려 1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행운을 찾아 아마존에 몰려들었지만 정작 돈을 버는 사람들은 이들에게 음식물과 생필품을 공급하는 잡상인들 뿐이라고 합니다.

    2007년 정해년, 돼지해를맞아서 아기돼지 삼형제가 홍콩 디즈니랜드를 찾았습니다.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 등과 함께 디즈니랜드를 방문한 아기 돼지들은 중국의 음력설인 춘절이 끝날 때까지 홍콩에 머물 계획입니다.

    금연과 더불어 영원한 숙제인 다이어트.

    중국에서는 최근 풀댄스가 이 다이어트에 특효가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 베이징에 자리잡고 있는 폴댄스 학원입니다.

    ● 기자: 브리트니 스피어스, 페리스 힐튼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몸매관리에 톡톡한 효과를 봤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수강생들이 줄을 서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자본주의 국가의 퇴폐적인 춤이라는 인식 때문에 남편이나 남자친구에게 비밀로 하는 여성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아내를 위해 등록해 주려는 남편들의 문의전화가 잇따르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 9월 태어난 히사히토 왕손이 처음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히사히토는 부모인 일본의 아키시노 왕자와 기코왕자비, 누나인 마코 가코 공주와 함께 공원을 산책하는 모습을 언론에 공개했습니다.

    히사히토는 일본 왕실에서 41년 만에 태어난 남자아기로 현재 왕위 계승서열 3위입니다.

    ● 기자: 매년 2월 초에 열리는 페루의 전통주 피스코 축제입니다.

    포도를 증류해서 만든 브랜디의 일종인 피스코는 알코올 도수가 42도나 되는데요.

    16세기 스페인 사람들이 페루에 포도나무를 재배하면서 시작됐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들어온 지구촌 소식이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