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이정신 기자

이인제.문국현.권영길, 틈새 득표전

이인제.문국현.권영길, 틈새 득표전
입력 2007-10-23 07:56 | 수정 2007-10-23 15:30
재생목록
    ● 앵커: 민주당 이인제, 민주노동당 권영길, 장외주자인 문국현 후보는 연일 지지기반을 넓히기 위해서 차별화된 행보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정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이인제 후보는 김대중 전 대통령을 예방한 자리에서 민주당 중심의 후보단일화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김 전 대통령은 앞으로 한 달이 중요하다며 한 달쯤 뒤에 나타날 국민의 뜻에 따르기를 바란다고 화답했습니다.

    ● 김대중 전 대통령 : 후보되신 것 축하합니다.

    ● 이인제 후보 : 걱정해주신 덕분에 잘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대중 전 대통령 : 연설도 썩 잘 하더만.

    ● 이인제 후보 : 죽을 힘을 다해서 했습니다.

    ● 기자: 농촌을 순회하는 민생역전대장정을 계속 중인 민주노동당 권영길 후보는 이번 대선의 핵심쟁점이 한미FTA라고 역설했습니다.

    한미FTA에 찬성하는 범여권 후보들을 겨냥해 진보진영 대표로서의 선명한 노선을 부각시켰습니다.

    ● 권영길 후보 (민주노동당): 똑같은 색깔끼리 어떻게 이길 수 있는 것이냐. 한나라당이나 범여권이나 차이가 없습니다. 한미FTA 반대, 한미FTA에 대해서 그러고...

    ● 기자: 조계사 총무원장 지관스님을 예방한 문국현 후보는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를 강조했습니다.

    ● 문국현 후보 ((가칭) 창조한국당): 성장만 추구하면 안 된다, 성장과 복지가 함께 가고 특히 약자 대한 최소한의 배려가 있어야 된다, 그 운동을...

    ● 기자: 문 후보는 오늘 학재개편 등 교육공약을 발표해 이명박, 정동영 후보와 차별화된 교육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이인제 후보는 오늘 하루 각종 언론인터뷰와 토론에 참석하며 권영길 후보는 전남 화순 우시장 장터에서 민생행보를 이어갑니다.

    MBC뉴스 이정신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