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MBC 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08-02-25 22:26 | 수정 2008-02-25 22:29
재생목록
    ● 이명박 대통령이 제17대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했습니다. 올해를 선진화 원년으로 선포한다며, 이념의 시대를 넘어 실용의 시대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오늘 새벽 0시 군 통수권을 넘겨받는 것으로 직무를 시작한 이 대통령은 후쿠다 일본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라이스 미 국무장관을 면담하는 등 4강 외교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 오늘 취임식에는 6만여 명의 시민이 특별 초청돼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다양한 사연을 가진 시민들은 새 대통령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 노무현 전 대통령은 KTX 열차를 타고 고향인 김해 봉하 마을로 돌아갔습니다. 고향에선 뜨거운 환영행사가 열렸습니다.

    ● 역사적인 북한 공연을 하루 앞두고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오늘 평양에 도착했습니다. 미국 방북단으로는 최대 규몹니다.

    ● 남주홍, 박은경 두 장관 후보의 땅 투기 의혹이 갈수록 커지면서 민주당이 후보 교체를 정식으로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한승수 총리 후보 인준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가 아카데미 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등 4관왕에 올랐습니다.

    ● 서울 경기 인천지방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최고 5cm 눈이 더 오겠습니다. 내일 아침 출근길 불편이 우려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