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오뉴스
기자이미지 김대경 기자

전군 비상경계태세 돌입‥北 동향 감시

전군 비상경계태세 돌입‥北 동향 감시
입력 2011-12-19 13:48 | 수정 2011-12-19 15:55
재생목록
    ◀ANC▶

    이번에는 국방부 연결해서 국방부 상황도 알아보겠습니다.

    김대경 기자 전해 주시죠.

    ◀VCR▶

    군 당국은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사망에 따라 전군비상경계태세에 돌입했습니다.

    합참은 김정일 사망 소식이 전해진 직후 위기조치반과 작전부서 관계자들을 긴급 소집해 경계태세 강화 방안을 논의한 뒤 비상경계태세 강화조치를 하달했습니다.

    군은 전방 지역에 대북정찰 감시자산을 증가해 대북감시 태세를 강화하고 있으며 한미연합사와 북한군의 동향을 면밀히 감시하고 있습니다.

    합참은 주한미군측과 협의해 U2 대북정찰기의 대북 정찰 횟수를 증강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미는 대북 정보감시태세인 워치콘을 3단계에서 2단계로, 대북방어 경계태세 데프콘을 4단계에서 3단계로 북상하는 방안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북한의 방향과 관련해 현재 최전방의 특이동향은 없으며 뭔가 움직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합참은 북측이 내부단결을 위해 모종의 도발을 감행할 경우 우리 군은 즉각적이고 강력하고 단호하게 응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합참은 현재 전국 F-15K전투기 기지에 비상 출격 태세를 유지하도록 하는 등 육해공 합동전력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정승주 합참의장은 오늘 오전 전방 손실을 중단하고 복귀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북한은 장위위원 235명을 발표하면서 후계자 김정은의 이름을 가장 먼저 호명했으며 다른 위원은 이름만, 김정은은 동지라는 호칭을 붙였습니다.

    지금까지 국방부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