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효동 기자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1-12-19 20:27 | 수정 2011-12-19 20:29
재생목록
    ◀ANC▶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지난 17일 현지 지도방문 도중 열차 안에서 사망했다고 북한 매체가 일제히 보도했습니다. 사망원인은 급성 심근경색으로 알려졌습니다.

    ◀ANC▶

    북한은 김 위원장의 시신을 평양 금수산 기념궁전에 안치하고 오는 28일 장례를 치르기로 했습니다. 외국 조문단은 받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ANC▶

    김정은이 장의의원 232명 가운데 맨 위에 이름을 올려 유력 후계자로 떠올랐습니다. 권력승계가 순탄하게 이뤄질지 안갯속 후계구도 짚어봅니다.

    ◀ANC▶

    북한은 김 위원장의 죽음을 이틀 동안 철통 보안에 부쳤습니다. 청와대는 물론 우리 정부 외교 안보 라인 역시 전혀 몰랐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ANC▶

    이명박 대통령은 국가안전보장회의와 비상국무회의를 소집해 긴급 대응에 나섰습니다. 우리 군도 정찰과 감시를 늘리는 등 비상 경계태세에 돌입했습니다.

    ◀ANC▶

    미국, 중국, 일본 등 주변국들도 북한 체제의 급변 가능성에 대비한 대응책 마련에 분주합니다. 돌발상황은 없을지 전 세계의 이목이 한반도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ANC▶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8년 만에 다시 검찰에 소환돼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횡령 의혹 등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사법처리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