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금기종 기자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3-06-18 20:11 | 수정 2013-06-18 20:15
재생목록
    ◀ANC▶

    장마전선 때문에 호우특보가 내려졌던 충청과 경북 일부지역에 많게는 160mm가 넘는 장대비가 내렸습니다. 내일 새벽부터는 남부지방에 많은 비가 예상되고, 비가 그친 뒤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ANC▶

    가게 문을 열어 놓고 냉방하는 업소에 대한 집중단속이 오늘부터 시작됐습니다. 이달말까진 경고에 그치지만, 다음달부터는 최대 3백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됩니다. 단속 첫날 표정, 현장 취재했습니다.

    ◀ANC▶

    올여름에 휴가 인파가 가장 많이 몰리는 시기는 다음달 마지막 주가 될 것이란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국내 여행 시 휴가비용은 한사람이 평균 20만 원 정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ANC▶

    겉으론 '초특가' '땡처리' 등 싼 가격을 내세워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소셜커머스의 여행 상품들이 '유류할증료'를 뻥튀기해 이익을 챙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행사가 항공사 기준보다 더 많은 돈을 올려받고 있습니다.

    ◀ANC▶

    중앙선 침범이나 신호 위반 차량만 골라 일부러 사고를 내는 보험사기의 순간들이 차량 블랙박스에 고스란히 포착됐습니다. 보험사기는 해마다 늘고 있는데, 대부분 약점이 있는 법규위반 차량을 표적으로 삼고 있습니다.

    ◀ANC▶

    어린이 보호구역이나 주택가 이면도로에서 규정대로 천천히 운전을 하면, 뒤따르던 차량이 경적을 울려 놀랄 때가 많습니다. 교차로에선 이삼초만 늦게 출발해도 요란하게 경적이 울립니다. 연속기획 '배려하는 사회' 오늘은 운전문화 취재했습니다.

    ◀ANC▶

    어린이가 집에 있는 러닝머신 위에서 놀다 다치는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어른들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사고가 나는데, 어른 보다 어린이 사고가 더 많이 신고될 정도입니다.

    ◀ANC▶

    노출이 많은 계절을 맞아, 먹기만 하면 살을 빼준다는 기능성 다이어트 식품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화 불량이나 수면 장애에 시달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오해와 진실, 뉴스플러스에서 알아봅니다.

    ◀ANC▶

    국회에서 폭력을 행사한 의원을 폭행죄 보다 높은 형량으로 처벌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특권 논란을 빚어온 국회의원 겸직과 영리업무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데 여야가 합의했습니다.

    ◀ANC▶

    우리 축구대표팀이 1시간 뒤에 월드컵 본선 진출을 결정할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를 치릅니다. 이란과 비기기만 해도, 세계에서 여섯번째로 8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의 기록을 세우게 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