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금기종 기자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3-10-16 21:56 | 수정 2013-10-16 21:59
재생목록
    ◀ANC▶

    미국 정치권이 연방정부의 부채 상한 증액을 놓고 벼랑 끝 협상을 이어가면서, 국가부도 시한이 임박했습니다. 백악관과 의회 여야 간 막판 진통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습니다.

    ◀ANC▶

    초대형 태풍이 일본의 수도권을 강타했습니다. 도쿄 남쪽에 있는 작은 섬에서는 한밤에 산사태가 발생해, 주민 수십명이 한꺼번에 실종되는 최악의 인명 피해가 났습니다.

    ◀ANC▶

    내년에 완공 예정인 원전 신고리 3,4호기에도 불량 부품이 사용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완공 일정이 1년 이상 늦춰질 걸로 보여, 당장 내년 여름 전력난이 예상됩니다.

    ◀ANC▶

    경북 포항 앞바다에서 강풍으로 화물선이 침몰해, 외국인 선원 11명이 숨지거나 실종됐습니다. 밤새 돛대 끝에 매달려 있던 중국인 선원 7명은 극적으로 구조됐습니다.

    ◀ANC▶

    북한이 우리나라 IT 대기업을 2백여 차례에 걸쳐 해킹한 정황이 국가정보원에 포착됐습니다. 기업 기밀과 정부 관련 사업 정보를 노린 것으로 보고 조사하고 있습니다.

    ◀ANC▶

    사법연수원생이 차를 몰고 대검찰청으로 돌진해 주차차단기를 들이받고 "검찰총장 나오라"며 난동을 부렸습니다. 이 사법연수원생은 경찰과 추격전 끝에 붙잡혔습니다.

    ◀ANC▶

    친환경 인증기관과 짜고 허위 인증을 해 주도록 한 전남 장성군의 부군수와 담당 공무원이 적발됐습니다. 거짓 인증을 해주고 정부 보조금을 가로챈 인증기관 운영자와 브로커도 무더기로 구속됐습니다.

    ◀ANC▶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가을산이 예상보다 일찍 단풍으로 물들고 있습니다. 오대산은 가장 먼저 절정을 맞았고, 다음 달 초엔 내장산까지 절정에 이르겠습니다. 숲 생태계가 변하면서 단풍이 더 고와지는 이유 취재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