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금기종 기자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3-11-01 20:10 | 수정 2013-11-01 20:14
재생목록
    ◀ANC▶

    지난 대선에서 전국공무원노조가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는 댓글 활동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새누리당은 문 의원이 전공노와 정책 협약을 맺고 불법 선거운동을 했다고 주장했고, 민주당은 국가기관의 선거개입이 아니라며 공식 대응을 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ANC▶

    대법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국민참여재판을 놓고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새누리당은 정치적 사건을 배심원단이 평결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말했고, 민주당은 배심원단이 평결했는데도 재판장이 선고를 연기한 것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ANC▶

    집값은 내리고 전셋값은 오르면서 보증금 일부를 떼일 수 있는 이른바 '깡통전세'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은행 담보 대출을 갚고 나면, 전세금 일부를 돌려받을 수 없는 집이 36만 가구에 이릅니다.

    ◀ANC▶

    환경당국이 중국발 고농도 미세먼지를 예보했지만, 해당 지방자치단체들은 일상 수준인 '보통'으로 예보하면서 혼란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누가 맞는지 취재했습니다.

    ◀ANC▶

    등산복같은 '아웃도어' 의류 열풍이 불면서, 유명 상표 위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창고 가득 짝퉁 아웃도어 제품을 쌓아 놓고 정품의 절반 가격에 팔아 온 유통업자가 적발됐습니다.

    ◀ANC▶

    턱뼈를 깎아 얼굴을 작게 보이도록 만드는 양악 수술을 받다가 숨지는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수술 뒤 입 안에 피가 고여 기도를 막으면 질식사할 위험이 있는데, 성형외과 대부분이 응급 장비를 갖추지 않고 있습니다.

    ◀ANC▶

    횡단보도 정지선 위반 차량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이 벌어졌습니다. 이미 집중 단속이 예고돼 있었는데도, 곳곳에서 위반 차량이 적발됐고, 경찰과 실랑이를 벌이는 운전자도 많았습니다.

    ◀ANC▶

    국내 수입차 판매 1위업체인 폭스바겐이 올해 판매한 승용차 '파사트'에서 브레이크가 잘 밟히지 않는 문제가 발견됐습니다. 운전자들의 항의가 잇따르자 정부가 조사에 나섰습니다.

    ◀ANC▶

    러시아에서 '의료 한류' 바람이 불면서, 한국으로 원정 치료를 오는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현지에선 "아프면 한국으로 가라"는 말이 나올 정돕니다.

    ◀ANC▶

    박근혜 대통령이 프랑스와 영국 등 유럽순방을 위해 내일 출국합니다. 귀국 후엔 오는 12일 우리나라를 공식방문하는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