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금기종 기자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4-08-07 20:14 | 수정 2014-08-07 20:25
재생목록
    ◀ 앵커 ▶

    윤 일병 사망 직후 군 당국이 사망 원인을 추정하는 과정에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민간 의사는 정확한 사인은 알 수 없다고 했는데, 3시간 반 뒤 육군은 기도 폐쇄에 의한 뇌 손상으로 추정 사인을 바꾼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앵커 ▶

    해병대에서 선임병이 신입 병사에게 화장실 청소가 불량하다는 이유로 소변기를 핥게하는 가혹 행위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다른 육군 부대에선 선임병들의 감금 폭행과 성추행도 적발됐습니다.

    ◀ 앵커 ▶

    여야가 오는 13일 국회 본회의를 열어, 세월호 특별법을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진상조사위원은 여야와 유가족 등이 추천하기로 했고, 특별검사를 임명하게 될 경우 법무차관 등으로 구성되는 추천위원회가 추천하기로 했습니다.

    ◀ 앵커 ▶

    숭례문 부실 복원 이후 실시된 문화재 특별 점검 결과, 문화재 5건 중 1건에서 결함이 확인됐습니다. 경주 석굴암과 영주 부석사 무량수전 등 국보에서도 심각한 문제가 발견됐습니다.

    ◀ 앵커 ▶

    경기도 포천의 고무통 속 시신 유기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현장 검증을 실시했습니다. 살인 혐의로 구속된 이모 씨는 직장 동료를 살해한 뒤, 고무통에 유기한 과정을 재연했습니다.

    ◀ 앵커 ▶

    미국 드라마를 보고 도심 아파트에서 3억원어치가 넘는 마약을 제조한 30대 남성이 구속됐습니다.

    ◀ 앵커 ▶

    백화점들이 명품 세일을 하고 있는데, 일부 상품은 같은 백화점이 운영하는 인터넷몰보다 가격이 비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앵커 ▶

    무더위 속에 사무실 냉방이 강해지면서 냉방병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같은 사무실에서도 냉방병에 더 취약한 자리가 있는데, 어떤 곳인지 또 예방법은 뭔지 알아봤습니다.

    ◀ 앵커 ▶

    국내 기업들이 해외에 생산 공장을 늘리면서, 고용 없는 성장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세금 감면을 해주며, 해외로 나간 기업을 불러들이는 이른바 '리쇼어링'을 추진하고 있지만, 실적은 미미합니다.

    ◀ 앵커 ▶

    기후변화에 따른 바다 수온 상승으로, 한반도 근해의 어류 지도가 바뀌고 있습니다. 자리돔 같은 제주도의 대표 어종이 독도까지 북상했고, 제주도에는 동남아의 아열대 물고기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