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금기종 기자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4-11-10 20:20 | 수정 2014-11-10 20:28
재생목록
    ◀ 앵커 ▶

    우리나라와 중국 간 자유무역협정, FTA가 협상을 시작한 지 2년 6개월 만에 타결됐습니다. 우리나라는 미국과 유럽연합에 이어 중국까지, 세계 3대 경제권과 FTA를 맺게 됐습니다.

    ◀ 앵커 ▶

    이번 한중 FTA에서 쌀은 제외됐습니다. 14억 인구의 거대 시장 중국에 우리 공산품 수출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농수산물 분야의 개방은 낮은 수준에서 타결됐지만, 농민 반발은 거셉니다.

    ◀ 앵커 ▶

    오늘 베이징에선 한중 정상회담과 중일 정상회담이 몇 시간 차를 두고 열렸습니다. 아베 총리를 대하는 시진핑 주석의 태도는 아주 냉랭해서, 앞서 열린 한중 정상회담 때와는 사뭇 달랐습니다.

    ◀ 앵커 ▶

    가수 이승철 씨가 일본 공항에서 입국이 거부됐습니다. 이씨 측은 "지난 광복절에 독도에서 노래를 발표했기 때문"이라며 반발했습니다.

    ◀ 앵커 ▶

    해군에 배치될 예정이었던 최신예 구조함에서부터 육군의 명품 무기로 알려졌던 소총까지, 방산비리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퇴역 군 간부가 방위산업체에 채용돼 현직 장교에게 로비를 하는 이른바 '군피아'의 문제점, 집중 취재했습니다.

    ◀ 앵커 ▶

    전화 사기로 돈을 빼가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뒤를 봐준 혐의로 현직 경찰이 체포됐습니다. 피해 신고나 수사 상황을 해당 조직에 유출했습니다.

    ◀ 앵커 ▶

    난치병을 치료해 준다며, 길이 1미터가 넘는 침을 만들어 불법 의료 행위를 해온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 앵커 ▶

    층간 소음뿐만 아니라 층간 흡연 피해가 아파트 주민 간 심각한 갈등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베란다나 화장실 환기구 통로가 서로 연결돼 있어 간접흡연 피해가 큽니다.

    ◀ 앵커 ▶

    담배를 피우기 시작한 나이가 어릴수록 복부 비만 위험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청소년기에 흡연을 시작한 남성은 복부 비만 가능성이 비흡연자보다 50% 이상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 앵커 ▶

    대학 수능 시험을 사흘 앞두고, 전국 시험지구에 문제지와 답지 배부가 시작됐습니다. 올해 수험생 64만여 명이 주의해야 할 사항, 알아봤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